2024-04-27 13:52 (토)
아이디치과, 6개월~1년 주기 스케일링 권장...치아 건강 유지 도움
상태바
아이디치과, 6개월~1년 주기 스케일링 권장...치아 건강 유지 도움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11.15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디치과 CI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스케일링이 필요함을 잘 알고 있지만, 막상 치과 문 앞에 서면 고민이 따르게 된다. 이유는 치료를 받으면서 느낄 수 있는 통증 때문이다. 실제 많은 환자들이 통증 때문에 스케일링 시기를 늦추거나 놓친다. 

아이디치과는 스케일링 치료 시 동반될 수 있는 통증에 부담을 느낀다면 ‘안 아픈 스케일링’을 권유했다.  

아이디치과에 따르면 치아 스케일링은 양치질만으로 제거할 수 없는 치아 사이, 잇몸 주변에 쌓인 치석을 제거하는 치료다. 치태와 치석을 제거해 잇몸 질환을 예방하여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고 치아 표면 착색된 색소를 탈락시켜 치아 미백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양구 프로닥터는 "치아 사이에 쌓인 음식물 및 치석, 치태는 충치와 치주 질환의 원인이 된다"며 "잇몸에 피가 나거나 심한 경우 치아가 흔들려 치아 발치 및 틀니, 임플란트와 같은 추가적인 진료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기에 주기적인 스케일링은 필수"라고 조언했다.

스케일링은 일반적으로 6개월~1년에 주기로 권장되며, 치아 관리가 어렵거나 흡연자의 경우 주기적인 치아 관리를 위해 3~6개월에 한 번씩 스케일링 받는 것을 권한다. 만19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1년에 1회 건강보험을 적용받을 수 있어 이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스케일링이 익숙하지 않거나 잇몸이 약한 환자의 경우 통증을 걱정하기도 한다. 이에 따라 아이디치과는 스케일링 진행 시 동반되는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가글마취를 통한 '안아픈 스케일링'을 시행하고 있다. 

가글마취는 가글액을 통해 구강 표면을 가볍게 마취하는 방법으로 약 30분 동안 지속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이용 가능하다. 아이디치과는 안아픈 스케일링과 더불어 잇몸 안쪽이나 치아 뿌리 쪽에 자리한 깊은 치석, 오래된 치석을 제거하기 위한 수면마취 스케일링도 진행 중이다.

아이디치과는 "스케일링은 비교적 간단한 치료지만 노련한 기술이 요구되기에 치과 선택 시 여러 사항을 살펴봐야 한다"며 "아이디치과는 꼼꼼하고 통증 없는 치료가 가능하도록 아이디만의 전문 스케일링 교육을 받은 치위생사들이 상주하며, 철저한 멸균∙소독을 거쳐 치과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기적인 스케일링 및 치과 검진은 치아 건강을 위한 필수 요소"라며 "1년에 1번 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한 만큼 전문 교육과 멸균 소독, 전문 장비를 보유한 치과를 선택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