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21 (일)
SK브로드밴드, 복수종합유선방송사업자(MSO) 방송평가점수 3년 연속 1위
상태바
SK브로드밴드, 복수종합유선방송사업자(MSO) 방송평가점수 3년 연속 1위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3.11.30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이현주 기자)

사진=SK브로드밴드
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가 2022년 방송평가에서 복수종합유선방송사업자(MSO) 중 가장 높은 393점을 얻고, 개인정보보호의 적절성, 장애인 시청자 지원 프로그램 편성, 직접제작/외주제작 프로그램 편성 평가항목은 만점을 받았다고 밝혔다. 또한 운영 분야인 인적자원 개발 투자, 방송콘텐츠 및 방송기술 투자, 수신료 배분의 적정성 분야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SK브로드밴드는 합병 후 구성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AI 등 최신 기술 트렌드, 리더십과 전문 직무 교육, 공감캠프 등 교육 프로그램 다양화, 교육 기간 및 비용을 확대했다. 제작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지역채널 제작 및 송출 인프라와 방송 시설도 업그레이드했다. 유료방송 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위한 방송 콘텐츠 투자와 수신료 배분의 적정성 분야 점수도 향상시켰다. .

SK브로드밴드는 “3년 연속 방송평가 1위는 양사 합병으로 인한 시너지 효과를 성공적으로 창출한 결과라고 보며 앞으로도 B tv 케이블이 AI 피라미드의 미디어 한 부분으로서 역할을 잘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3분기 SKT 실적 발표에서 SK브로드밴드는 IPTV 가입자 3분기 순증 M/S 1위 달성, 신규 케이블TV 상품 호조로 인한 가입자 순증으로 유료방송 952만 가입자를 달성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