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웰컴저축은행, ‘2023 보이스피싱 우수지킴이’ 금융감독원장상 수상
상태바
웰컴저축은행, ‘2023 보이스피싱 우수지킴이’ 금융감독원장상 수상
  • 이경아 기자
  • 승인 2023.12.12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웰컴저축은행

(시사캐스트, SISACAST=이경아 기자) 웰컴저축은행은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중소벤처기업부와 경찰청이 함께 주최한 ‘2023 보이스피싱 우수 지킴이 시상식’에서 보이스피싱 우수 지킴이 기관으로 선정돼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2023 보이스피싱 우수 지킴이 시상식은 지난 11일 서울시 중구 은행연합회 국제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시상식에는 ▲금융위원장 ▲금융감독원장 ▲경찰청장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정책실장 ▲보이스피싱 합수단장 ▲수상기관 및 개인 수상자, 가족까지 약 200여 명이 참석했다. 

웰컴저축은행은 보이스피싱 및 금융사기를 예방하고 고객의 금융자산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인정 받아 보이스피싱 우수지킴이 기관으로 선정됐다. 웰컴저축은행은 ▲악성앱 탐지 솔루션 ‘페이크파인더’ 도입 ▲ATM·CD 출금 한도 축소 시행 ▲이상금융거래시스템(FDS)구축 및 시행 ▲금융사기 신속대응을 위한 전담창구 개설 등 보이스피싱 및 금융사기로부터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웰컴저축은행은 고객의 금융자산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보이스피싱 및 금융사기를 예방하는 시스템을 도입해 소비자 보호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웰컴저축은행이 2020년 저축은행 업권 최초로 도입한 악성앱 탐지 솔루션 ‘페이크파인더’는 현재까지 약 1만5000여건의 악성앱을 탐지해 전자통신금융사기를 예방했다. 고객의 계좌가 금융사기에 이용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ATM·CD 출금한도를 축소 시행한 결과 금융사기 이용 계좌 수가 77% 감소하는 효과를 거뒀다. 

이외에도 의심계좌 및 이상거래를 모니터링하는 이상금융거래시스템(FDS)을 운영해오고 있다. FDS를 통해 올 한 해 동안 50여 건의 이상거래 및 의심계좌를 사전에 발견했다. 웰컴저축은행은 올해부터 금융사기 신속대응을 위한 전담창구를 운영해 보이스피싱 및 금융사기를 예방하고 관련 피해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