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소진공, 소상공인 현장 지원 내년 더 강화… ‘조직개편 및 인사발령’ 단행
상태바
소진공, 소상공인 현장 지원 내년 더 강화… ‘조직개편 및 인사발령’ 단행
  • 변상찬 기자
  • 승인 2023.12.29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CI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CI

(시사캐스트, SISACAST=변상찬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정부정책 이행 및 소상공인·전통시장 현장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일 자로 조직을 재정비하고, 이에 따른 인사발령을 다음달 1일부로 단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소진공은 지속되는 경기침체 속에서 소상공인·전통시장의 경영안정과 새로운 도약·성장을 적극 지원하고, 공공기관 혁신가이드에 따른 조직 효율을 확보하기 위해 기존 5본부 1연구센터 22실 체제에서 5본부 1연구센터 1단 22실로 개편하게 되었다.

먼저 국정과제인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완전한 회복을 넘어, 재기 및 도약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재도약지원단을 신설했다. 지원단에는 한계·위기 소상공인의 안전하고 신속한 사업정리와 재창업·재취업 등의 재도약을 지원하는 재기지원실, 코로나19 사후관리를 수행하는 회복지원실을 배치하고 그간 한시적으로 운영하던 손실보상반을 정규화 했다. 

또한 소상공인 정책수립을 위한 조사·동향분석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정책연구센터 내 정책연구팀과 조사분석팀을 각 정책연구실과 동향분석실로 개편하고, 향후 데이터 기반의 동향분석을 수행할 수 있도록 상권정보시스템 및 빅데이터 운영 업무는 동향분석실에서 추진할 계획이다. 

디지털혁신본부는 디지털전략본부로 개편하고 디지털지원실과 기존 기획경영본부에 속해있던 정보화전략실을 배치하여, 플랫폼 구축 등의 인프라 운영과 디지털 역량강화 지원사업이 동일 본부에서 전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통합했다. 

마지막으로 ‘상권’의 지원 확장성을 고려, 소상공인본부를 소상공인상권본부로, 시장상권본부를 시장지원본부로 개편하고 기존 시장상권본부에 속해있던 지역상권실을 소상공인상권본부로 이동시켜 소상공인·지역상권 업무 효율을 확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