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21 (일)
도로교통공단, ‘제2회 알콩달콩 뮤지컬 대회’ 예선 접수
상태바
도로교통공단, ‘제2회 알콩달콩 뮤지컬 대회’ 예선 접수
  • 변상찬 기자
  • 승인 2024.01.05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변상찬 기자)

제2회 알콩달콩 뮤지컬대회 포스터. 이미지=도로교통공단
제2회 알콩달콩 뮤지컬대회 포스터. 이미지=도로교통공단

도로교통공단이 주최하고 교육부와 경찰청이 후원하는 ‘제2회 알콩달콩 뮤지컬 대회’ 예선 접수가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3월 4일부터 4월 21일까지 진행된다.

5일 공단에 따르면 알콩달콩 뮤지컬 대회는 ‘도로 위 안전한 교통문화 만들기’를 주제로 초등학생 5~15명이 팀을 이뤄 △교통안전 뮤지컬 창작곡 △교통안전 뮤지컬 자유 개사곡을 선보이는 자리다. 

5월 2일까지 예선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하는 10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본선 대회는 5월 3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공개 방청 형태로 개최된다.

뮤지컬 배우, 교수 등 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교육부장관상(대상) △경찰청장상(최우수상)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상(우수상·장려상·인기상) 등을 시상할 예정이며, 총 상금 1,500만여 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도로교통공단 소통홍보처 관계자는 “어린이의 목소리를 통해 교통안전에 대한 국민적 인식을 개선하고, 경각심을 고취하고자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며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온 가족이 어린이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공감할 수 있는 작품이 출품되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제2회 알콩달콩 뮤지컬 대회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