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한국경제평론가협회 31일 창립...초대회장에 신세돈
상태바
한국경제평론가협회 31일 창립...초대회장에 신세돈
  • 장혜원 기자
  • 승인 2024.01.15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장혜원 기자) 세종대학교는 인포스탁데일리와 공동주관하는 한국경제평론가협회 창립식을 오는 31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과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 공동주최로 열리는 한국경제평론가협회는 초대회장 신세돈, 부회장 권대중·김대호·최양오·이진우· 김광석·김대종 등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방송과 언론에서 출연하고 있는 경제전문가와 교수들로, 여당과 야당을 떠나 국가 발전을 위한 경제평론을 하자는 취지로 한국경제평론가협회를 만들었다. 

창립식 후 세미나에서는 1부 신세돈 '경제평론 어떻게 가야 하나', 2부 권대중 '부동산시장 과거-현재-미래', 김광석 '피크 코리아는 정해진 미래인가? 두번째 한국으로', 김대종 '한국경제 선진국 진입전략' 등이 진행된다.

신세돈 회장은 “한국경제평론가협회는 첫째 정확한 통계와 사실을 바탕으로, 둘째 이론에 대한 충분하고 해박한 이해를 갖추며, 셋째 추상의 오류를 범하지 않으며, 넷째 정치적 프레임, 이념의 프레임, 선입견의 프레임에 갇히지 않고 오직 경제정론으로 국가와 국민의 복리후생을 증진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협회 창립 취지를 밝혔다.

윤상현 의원은 “한국경제평론협회의 건전한 비평으로 경제정책의 현장 체감도를 높여 우리 사회의 공정성과 효율성이라는 목적을 보다 잘 달성하기를 기대한다"며 "대한민국의 재도약을 뒷받침할 수 있는 경제 정책의 파수꾼 역할을 당부드리며 저 역시 국가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병욱 의원은 “경제평론가의 역할은 어려운 경제상황과 경제지식, 경제정책 등을 알기 쉬운 언어로 국민과 언론에 설명해주는 것이고 무엇보다 대중의 눈높이에서 설명하고 여론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경제평론가 여러분들이 국민에게 경제를 바로 볼 수 있는 관점을 설명해주는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