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하나금융그룹, 강남구청과 협업을 통해 ‘신중년 디지털 일자리 센터’ 개관
상태바
하나금융그룹, 강남구청과 협업을 통해 ‘신중년 디지털 일자리 센터’ 개관
  • 이민선 기자
  • 승인 2024.01.18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사진=하나금융그룹

(시사캐스트, SISACAST=이민선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강남구청과 지난 17일 오후 지하철 7호선 강남구청역에 ‘신중년 디지털 일자리 센터’를 건립하고 개관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국내 최초로 지방자치단체인 강남구청과 민간 금융회사인 하나금융그룹이 협업해 세운 ‘신중년 디지털 일자리 센터’는 재취업 등 경제 활동을 희망하는 40·50대 경력 인재들에게 특화된 디지털 교육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디지털 일자리로의 진출을 돕는 전용공간이다.

이날 개관식 행사에는 하나금융그룹과 강남구청 관계자들은 물론 실제 신중년 디지털 일자리 센터에서 다양한 교육을 받게 될 교육생 4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신중년 디지털 일자리 센터를 통해 디지털 분야에서의 새로운 미래를 꿈꾸게 될 40·50대 경력 인재들에게는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디지털 직무·직능 교육 ▲디지털 일자리 상담과 취·창업 지원 등 교육생 니즈에 맞춘 세분화된 과정이 제공되며, 이를 통해 ▲데이터 라벨러 ▲디지털 마케터 ▲디지털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디지털 커리어로 진출하게 된다.

이를 뒷받침하고자 신중년 디지털 일자리 센터에는 디지털 업무를 실습해볼 수 있는 2개의 디지털 교육 공간과 협업을 위한 코워킹 라운지, 상담 부스 등이 준비되어 있다. 신중년 디지털 일자리 센터는 지하철 7호선 강남구청역에 위치해 있어 우수한 접근성으로 연간 약 1000명의 중장년층이 디지털 교육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신중년 디지털 일자리 센터’ 건립 등 신중년 재취업 지원과 지속가능한 일자리 생태계 조성을 위해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40·50대 경력인재들이 다양한 경력과 전문성을 활용해 제2의 커리어를 찾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이밖에도 하나금융그룹은 장애인, 경력단절여성, 자립준비청년 등 우리 사회의 다양한 구성원들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진정성 있는 ESG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 거점 대학과 협력하는 청년 창업지원 프로그램인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와 사회혁신기업과 취업 취약계층을 연결하는 ‘혁신기업 인턴십’ 등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미혼모와 학대 피해 아동 등 취약계층을 지원함으로써 사회적 가치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