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21 (일)
DGB대구은행, 자체플랫폼 iM#(아이엠샵) ‘병원 비급여 진료비 조회 서비스’ 실시
상태바
DGB대구은행, 자체플랫폼 iM#(아이엠샵) ‘병원 비급여 진료비 조회 서비스’ 실시
  • 이민선 기자
  • 승인 2024.01.22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DGB대구은행
사진=DGB대구은행

(시사캐스트, SISACAST=이민선 기자) DGB대구은행은 생활금융플랫폼 iM#(아이엠샵) 고객의 알뜰한 병원 진료비 지출을 위한 ‘비급여진료비 조회 서비스’를 새해부터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비급여 진료비’란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개인이 진료비 전액을 부담하는 금액으로, 병원에 따라 그 비용이 다르다. DGB대구은행은 이용자 위치 기반으로 쉽고 편리하게 병원비를 조회해 비급여 진료 항목별 가격 비교가 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는 자체 플랫폼인 생활금융플랫폼 iM#을 통해 제공되는데 iM#은 대구로페이, 포항사랑상품권 등 지역화폐 이용 고객들의 충전 및 간편결제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국 소상공인들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비롯해 더불어 라이프 스타일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iM# ‘라이프’ 카테고리에서 비급여 병원비를 조회할 수 있으며, 고객의 현재 위치 기준으로 검색하고 싶은 비급여 선택 후 가격이나 거리순으로 병원 정보 확인 후 방문이 가능하다. 독감백신과 예방접종, 치과와 시술 등의 비급여 항목별 조회가 가능하며 정렬 순서에 따른 병원 정보와 가격, 연락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iM#의 의료 특화 라이프 서비스는 앱 초기부터 실시하던 건강생체나이분석에 이어 이번 비급여진료비 조회 서비스가 추가되었으며 추후 병원 예약, 건강검진 예약, 결제 등의 서비스도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무료 운세 제공, 알뜰폰 요금제 판매 등을 선택 이용할 수 있으며 소비패턴 분석 서비스, 원패스 모바일 교통카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