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하이투자증권, 하이 마이트리 IAM 랩 판매
상태바
하이투자증권, 하이 마이트리 IAM 랩 판매
  • 이민선 기자
  • 승인 2024.01.29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이투자증권
사진=하이투자증권

(시사캐스트, SISACAST=이민선 기자) 하이투자증권이 국내 ETF를 활용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하이 마이트리 IAM 랩을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하이 마이트리 IAM 랩은 마이트리투자자문의 자문을 바탕으로 운용되는 일임형 상품이다. 한국거래소에 상장된 주식, 채권, 원자재 등을 기초로 하는 ETF에 투자한다.  

이 상품은 탑 다운 방식의 분석을 바탕으로 모멘텀이 있는 자산을 발굴한다. 경기 흐름 분석을 통해 투자전략과 방향성 및 포트폴리오 전략을 설정, 자산 유형별 정량 및 정성평가를 통해 투자 비중을 결정한다. 5~20개의 ETF를 선정 후 탄력적인 자산 배분을 진행하여 자산별 위험 헷지와 수익을 동시에 추구한다. 

하이투자증권 관계자는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수익의 확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포트폴리오를 리벨런싱하며 수익을 관리한다"며 "1개월 내 포트폴리오 수익 1% 이상을 달성하는 경우 수익 실현 후 리벨런싱을 진행하고, 연간 수익률이 12%에 도달할 경우는 상품 운용을 종료하고 편입 자산 전부를 현금성 자산으로 변경한다"라고 설명했다. 

3~5%의 포트폴리오 손실 한도도 설정, 손실 한도 도달 시에도 리벨런싱을 통해 안정성을 높이고자 했다. 이와 별개로 투자자는 사전에 목표 수익률을 설정할 수 있고, 목표 수익률에 도달할 때는 자산 전부를 유동성 자산으로 전환해 운영한다. 

하이투자증권 관계자는 "본 상품은 다양한 자산의 ETF 투자를 통해 극대화된 분산투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초 분산투자를 통해 보다 강화된 안정성을 바탕으로 꾸준한 수익 창출을 추구할 수 있는 유용한 수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 마이트리 IAM 랩은 1천만 원 이상 가입이 가능하고, 계약기간은 1년이다. 계약만기 시 계약 연장이 가능하며, 계약기간 중 중도해지도 가능하나 1년 이내 해지 시 환매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하이투자증권 영업점 또는 디지털컨택트센터로 하면 된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