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21 (일)
캠코, 부산연합기술지주와 맞손...기술우수기업 경영정상화 지원
상태바
캠코, 부산연합기술지주와 맞손...기술우수기업 경영정상화 지원
  • 변상찬 기자
  • 승인 2024.01.30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변상찬 기자) 

30일(화)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본사 47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기술 우수 기업 경영정상화 및 혁신성장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권남주 캠코 사장(사진 오른쪽)과 박훈기 부산연합기술지주 대표이사(사진 왼쪽)가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30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본사 47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기술 우수 기업 경영정상화 및 혁신성장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권남주 캠코 사장(사진 오른쪽)과 박훈기 부산연합기술지주 대표이사(사진 왼쪽)가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캠코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부산연합기술지주와 '기술 우수기업 경영정상화 및 혁신성장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30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본사 47층 대회의실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부산연합기술지주는 부산테크노파크(부산시 출연) 및 부산지역 16개 대학이 공동 출자‧출연한 기술지주회사로서 기술력을 보유한 부산지역 기업들의 기술창업투자 관련 펀드 조성‧운용 등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경기 불확실성 지속 증가 등으로 인해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기술 우수기업의 정상화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기업지원 수요 공동발굴, 기업지원프로그램 연계 지원, 공동 출·투자 기회 모색 등을 통해 기술력은 우수하나 일시적 유동성 위기를 겪고 있는 기업에 대한 지원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양 기관의 시너지 효과로 기술 우수기업 발굴과 경영정상화 지원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캠코는 앞으로도 기업의 全 생애주기에 맞춤형 지원으로 혁신성장을 뒷받침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캠코는 기업구조혁신지원센터 운영, 자산매입 후 임대프로그램, 회생·워크아웃기업 자금지원 등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경영정상화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