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두나무, 청소년 디지털 금융교육 '두니버스’ 참여학교 모집
상태바
두나무, 청소년 디지털 금융교육 '두니버스’ 참여학교 모집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4.01.31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이현주 기자)

블록체인·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는 내달 20일까지 청소년 디지털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두니버스’에 참여할 중학교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3년차를 맞은 두니버스는 두나무(Dunamu)와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청소년 디지털금융 격차 해소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기획됐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NFT(대체불가능토큰) 등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과 금융 경제에 대한 기초 상식을 총 8차례에 걸친 프로그램 과정에서 교육한다. 블록체인과 핀테크 산업을 선도하는 두나무의 현직자들이 직무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 자료 검수 과정에 직접 참여해 프로그램의 완성도와 전문성을 높였다.

이번 회차에는 충청·세종 지역까지 교육학교 대상 범위를 확대, 약 8000명의 청소년에게 디지털 금융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중학교는 2월 20일까지 학교명, 학급 수 및 학급 인원, 희망 일정 정보 등을 아이들과미래재단 이메일(jtj@kidsfuture.or.kr)로 신청하면 된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디지털 금융교육은 금융사고 예방, 소득 양극화 등 다양한 사회 문제와 직결돼 청소년기부터 관심을 가져야 하는 중요한 분야”라며 “두니버스가 올바른 금융 지식을 전달할 수 있는 인재 육성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