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이지스자산운용, “공모채 수요예측서 모집액 2배 이상 자금 몰려”
상태바
이지스자산운용, “공모채 수요예측서 모집액 2배 이상 자금 몰려”
  • 이민선 기자
  • 승인 2024.02.07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스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이 지난 6일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수요예측 결과, 660억 원의 매수 주문을 받았다. (사진=이지스자산운용)

(시사캐스트, SISACAST=이민선 기자) 이지스자산운용은 자사의 회사채 발행을 앞두고 지난 6일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수요예측 결과, 660억 원의 매수 주문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이는 당초 목표 모집액 대비 2배가 넘는다. 이지스자산운용이 제시한 희망 금리 구간은 6.5~7.2%였으나, 최종적으로 7.0%로 모집 물량을 채웠다. 2년물 이상 중장기채 대비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단기물에 6~7%대 금리 메리트를 제공한 것이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었다는 평가다.

이번 채권 발행을 통해 조달한 자금은 기존 차입금 상환에 활용해 재무안정성을 높일 계획이다. 공모채 만기는 1.5년으로 발행 예정일은 이달 16일이다.

신용평가사들은 이지스자산운용의 이번 회사채 신용등급을 'A-(안정적)’로 부여했다. 한국신용평가는 △부동산펀드 운용시장에서 우수한 시장지위 △우수한 이익창출능력 △영업기반의 안정화 △양호한 재무안정성 등을 평가 근거로 제시했다. 또한, 한국기업평가도 △양호한 사업 안정성 보유 △양호한 레버리지배율 등 우호적인 평가를 내렸다.

이지스자산운용 관계자는 “이번 회사채 수요예측 흥행은 최근 부동산PF 부실 우려 및 불안정한 국제 정세 등으로 투자심리가 얼어붙은 가운데, 발행 물량을 초과 모집했다는 데 의의가 크다”고 설명하고, “업계 최고 수준의 사업 경쟁력과 양호한 재무 안정성 등이 영향을 준 결과”라고 분석했다.

한편, 이지스자산운용은 주력 사업부문인 국내외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불황에 대응해 신규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 상업용 부동산 대비 상대적으로 수익 흐름이 안정적인 인프라부문은 지난해 해외기업 세컨더리 블라인드펀드를 1억 달러 규모로 조성했다.

최근에는 ESG 테마의 블라인드펀드도 추진 중이다. 시니어 하우징, 데이터센터 등 국내 운용사 최초로 조성한 섹터도 기관투자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숫자를 늘려가고 있다.

오는 2월 말에는 이지스자산운용의 첫 3세대 오피스인 ‘팩토리얼성수’를 선보인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