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21 (일)
DB손해보험, '1사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 금감원장상 수상
상태바
DB손해보험, '1사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 금감원장상 수상
  • 이민선 기자
  • 승인 2024.03.07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이 2023년 1사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우수 금융회사부문과 우수 금융회사직원부문에서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 (사진=DB손해보험)

(시사캐스트, SISACAST=이민선 기자) DB손해보험은 지난달 27일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는 2023년 1사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우수 금융회사부문과 우수 금융회사직원부문에서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1사1교 금융교육은 금융감독원이 주관해 2015년부터 금융회사가 초·중·고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학생들에게 실용적인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말 기준 8600여개 학교가 금융회사와 결연을 맺고 금융교육을 실시 중이다.

DB손해보험은 지난해 총 234회, 8천여명의 학생들에게 '찾아가는 금융교실', '금융뮤지컬' 등 체계적인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다문화가정, 취약계층 어린이 등 금융교육에서 소외될 수 있는 계층을 선제적으로 발굴, 총 118회에 걸쳐 '함께 성장하는 금융교실'을 운영해 학생들이 금융범죄에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고 안전한 금융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고객과 함께 행복한 사회를 추구하는 글로벌 보험그룹'이라는 비전 아래 경영진들이 관심을 갖고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옐로카펫 설치', '청각장애인학교 후원 활동' 등 학생들을 위한 여러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금융교육'과 '취약계층 맞춤형 프로그램'을 확대하는 등 학생들이 올바른 금융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보다 많은 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청소년 및 취약계층들이 안전한 금융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DB손해보험은 지난해 금융감독원이 금융회사의 소비자보호체계 강화를 유도하고 소비자에게 금융회사 선택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법률(금소법 제32조)에 따라 금융회사의 금융소비자보호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에서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2021년 3월) 이후 손해보험업계 최초이자 유일한 양호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