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21 (일)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 국내학사 장학생 60명 선발
상태바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 국내학사 장학생 60명 선발
  • 장혜원 기자
  • 승인 2024.03.11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장혜원 기자)

일주학술문화재단 국내학사 장학생 모집 포스터. 사진=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 국내학사 장학생 모집 포스터. 사진=태광그룹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은 2024년도 국내학사 장학생 60명을 선발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장학생 선발 인원은 최대 60명으로,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5학기 동안 등록금 또는 생활비를 장학금으로 지원한다.

지원 자격은 국내 4년제 대학교 2학년 1학기에 재학 중인 대학생이라면 누구라도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평점 3.0 이상(4.5점 기준)의 성적을 취득해야 한다.

신청 기간은 3월 29일까지 일주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장학생은 △지원 동기 △인성 △역량 및 비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발된다.

선발된 장학생은 ‘아동청소년 공동생활가정(그룹홈)’과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에게 학습지도∙예술지도∙진로상담 등 멘토링을 지원하며 재능을 기부할 수 있다. 멘토링 사업은 일주재단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13년째 이어지고 있다. 장학생들은 △여름캠프 △소모임 △기자단 활동 등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일주재단은 예체능을 포함해 모든 전공 학생을 장학생으로 고르게 선발할 예정이다.

일주재단 이우진 이사장은 “인재를 양성하고 지원하는 일은 우리 사회의 미래를 위해 반드시 지속해야 하는 중요한 과제”라며 “'나무는 숲과 함께 자라야 한다'는 재단 설립자의 정신을 이어갈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주재단은 태광그룹 창립자인 일주(一洲) 이임용 선대회장이 지난 1990년 7월 19일 사재를 출연해 설립한 장학재단이다.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사업·학술지원사업에 더해 문화예술 사업의 발전을 위해 34년째 공익사업을 펼쳐가고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