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5 09:44 (토)
한국생산성본부, 2024 환경·기후변화 대응 기업 실무 세미나 개최
상태바
한국생산성본부, 2024 환경·기후변화 대응 기업 실무 세미나 개최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4.03.21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이현주 기자)

세미나 포스터. 이미지=한국생산성본부
2024년 환경·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기업 실무 세미나 포스터. 이미지=한국생산성본부

한국생산성본부(KPC)는 오는 28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2024년 환경·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기업 실무 세미나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지속가능경영에서 주요 이슈로 부상하고 있는 환경·기후변화 대응을 주제로, 관련 분야 대표 기관과 함께 기업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의 세부 세션은 국립생물자원관, 월드뱅크, 유니세프, 서스테이널리틱스 등 글로벌 기후변화 및 지속가능경영 대표 기관의 주제 발표로 구성돼 있어 기업의 ESG 및 기후변화, 환경경영 담당자에게 폭넓은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KPC 환경·기후변화컨설팅센터가 제시하는 “TNFD의 LEAP 접근법 실무 이해” 세션을 통해 TNFD 공시를 준비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유용한 실무 지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정승태 KPC 환경·기후변화컨설팅센터 센터장은 “기후변화와 생물다양성 손실을 해결하기 위한 기업의 행동과 역할 그리고 리더십이 어느때보다 중요한 시기라고 생각된다”며 “생물다양성 감소와 자연자본의 훼손은 기후위기의 부수적인 문제가 아니라 자연관련 위험이 기업 이익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위기의식에서 바라볼 필요가 있으며 이에 대한 실무적인 접근의 시작을 LEAP 접근법에서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