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오뚜기는 2019년 간편 양념 HMR 브랜드 ‘오늘밥상’을 론칭하고, ‘한 끼 식사 양에 맞춰 간편하게 요리하는 양념’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오뚜기의 정성을 담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현재 보유한 라인업은 ▲육류(5종) ▲조림·볶음(3종) ▲무침(5종) ▲탕·찌개(4종) 등 총 17종이다.
지난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오늘밥상 판매량은 연평균 10.2% 증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3년간 오늘밥상의 연평균 판매량 증가율을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육류 양념’의 성장률이 47.7%로 가장 높았다. 오늘밥상 육류 양념은 ▲닭볶음탕 양념 ▲안동찜닭 양념 ▲춘천식철판닭갈비 양념 ▲제육볶음 양념 ▲차슈요리 양념 등 5종 이다.
오늘밥상 ‘조림·볶음 양념’은 ▲고등어갈치조림 양념 ▲오징어낙지볶음 양념 ▲정통 사천식 마파두부 양념 등 3종으로, 판매량은 지난 3년간 연평균 16.5% 증가했다.
오늘밥상 간편 양념을 활용한 응용 레시피는 제품 후면 QR코드를 통해 오뚜기몰 내 제품 상세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사캐스트]
저작권자 © 시사캐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