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아이에스동서, IR자료 공개… ‘폐배터리 신사업 추진’ 현황 소개 
상태바
아이에스동서, IR자료 공개… ‘폐배터리 신사업 추진’ 현황 소개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4.03.28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에스동서 ci.
아이에스동서 ci.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아이에스동서는 증권사 애널리스트 및 일반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기업설명회(IR) 자료를 오후 2시 기업 홈페이지 IR자료실을 통해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3년 4분기 경영실적 발표 및 신사업 관련 주요 현황’ 등의 주제로 다뤄지며 현재까지 진행된 아이에스동서의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사업에 관한 성과와 현황, 글로벌 시장 진출에 대한 구체적인 청사진을 발표할 계획이다. 아이에스동서는 국내 유일 폐배터리 확보부터 전처리, 후처리에 이르는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전 공정 수직계열화를 완성하였으며,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밸류체인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최근에는 해외 시장 진출 계획을 단계적으로 수립하며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글로벌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아이에스동서는 지난해 유럽 폐배터리 전문 기업 BTS테크놀로지 인수를 시작으로 유럽 시장 진출 발판을 마련하였으며, 지난 19일에는 글로벌 전구체 1위 기업인 CNGR과 Framework Agreement를 체결해 폐배터리부터 전구체까지 이르는 Closed Loop(자원순환체계)를 구축했다. CNGR은 전세계 약 20% 이상의 시장 점유율로 주요 셀 메이커들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에서 공급망 확보가 향후 경쟁력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인 만큼 아이에스동서는 해외기업 인수 및 글로벌 기업 업무협약을 통해 안정적인 폐배터리 원재료 확보 및 매출처 확보 현황을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향후 생산계획 및 단기 증설 계획과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인 미국 시장 진출에 대한 계획은 28일 아이에스동서 IR 설명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아이에스동서(IS동서)의 지난해 매출은 2조294억원, 영업이익은 3405억원으로 집계됐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