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21 (일)
대림산업, ‘e편한세상 황성’ 713가구 분양
상태바
대림산업, ‘e편한세상 황성’ 713가구 분양
  • 서봉수 기자
  • 승인 2014.03.12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서봉수 기자)

 
대림산업은 3월 14일 경북 경주시 황성동 591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황성’의 견본주택을 연다고 12일 밝혔다.

e편한세상 황성은 지하 2층, 지상 15~20층 7개 동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면적 △84㎡A 326가구 △84㎡B 89가구 △84㎡C 182가구 △101㎡ 38가구 △102㎡ 78 가구 등 총 713가구로 구성된다. e편한세상 황성은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과 우수한 교육 및 문화환경, 편리한 교통까지 누릴 수 있어 경주 최고의 입지라는 평가다. 또한 한국수력원자력 본사 이전 등 경주 지역의 대형 개발호재에 따른 미래가치까지 풍부하다.

e편한세상 황성이 들어서는 황성동은 생활 편의시설과 우수한 학군을 갖추고 있어 경주시의 최선호 주거지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단지 주변에 유림초, 계림중, 계림고 등 학교와 다양한 학원이 밀집해 있어 초·중·고등학생 자녀들을 둔 고객들의 주거 선호도가 특히 높다.

홈플러스와 동국대학교 병원, 경주문화예술회관, 시민운동장, 시립도서관 등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KTX 신경주역과 7번 국도 등 광역교통망을 이용해 시 외곽에도 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 단지가 형산강을 끼고 있으며 단지 내에 약 8500㎡ 규모의 문화재보존구역이 녹지공간으로 조성돼 내 집 안마당처럼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한수원 본사가 2015년까지 경주시 양북면 장항리에 이전 완료될 예정이어서 본사 인원 및 관련 협력업체 직원 가족 등의 인구 유입이 예상된다. 또한 첨단과학기술산업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중·저준위 방사성폐기물 처분시설 사업’과 ‘양성자 기반 공학기술 개발 사업’도 함께 추진되고 있어 미래 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e편한세상 황성은 전체 분양 물량 중 약 84%인 597가구가 국민주택규모인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되기 때문에 내 집 마련을 준비하고 있는 경주 지역의 30~40대 실수요자들과 한수원 본사 이전에 따른 이주 수요자들이 관심을 가질 만하다.

주차공간 폭이 기존 아파트보다 10cm 더 넓은 2.4m로 적용돼 초보운전자도 쉽게 주차가 가능하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로는 휘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GX룸이 들어선다.

e편한세상 황성에는 입주민의 안전과 아파트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풀 HD CCTV가 도입된다. CCTV 카메라의 화질은 200만 화소로 대부분의 아파트에 설치된 41만 화소보다 5배가량 선명하다. 이에 따라 아파트에서 발생하는 차량 훼손과 같은 범죄, 어린이와 노약자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e편한세상 황성은 에너지 관리에도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e편한세상 황성에는 대림산업이 자체 개발한 쌍방향 에너지 관리 시스템(Energy Management System : EMS)이 적용된다. EMS는 입주고객들이 각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최적의 에너지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세대별로 맞춤형 가이드를 제시해주는 국내 최초의 쌍방향 아파트 에너지 관리 프로그램이다. 대림산업이 자체 개발한 에너지 소비와 관련된 설문을 작성하면 현재 고객 가정의 에너지 소비습관과 가정에서 불필요하게 낭비되고 있는 에너지 소비량이 곧바로 측정된다. 이를 통해 최적의 에너지 소비를 할 수 있다.

e편한세상 황성에는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독일의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 상’을 수상한 대림산업의 ‘스타일레(Stylelec) 디자인이 적용된다. 대림산업은 스위치와 온도조절기, 콘센트, 월 패드, 라이트 리모콘과 같은 전기 제품군에 유럽형의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했다.

직사각형을 탈피해 정사각형 모양의 디자인으로 차별화를 시도했으며 각각의 전기 제품군을 하나의 디자인 콘셉트로 통합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전기 제품군이 세대 내 인테리어 환경과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다.

e편한세상 황성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daelim-apt.co.kr)에서 볼 수 있다. 견본주택은 경상북도 경주시 용가동 900-1번지, 용강파출소 바로 옆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