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21 (일)
대출로 취업준비자금 마련?...안정된 생활 추구
상태바
대출로 취업준비자금 마련?...안정된 생활 추구
  • 윤진철 기자
  • 승인 2011.06.24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취업난이 심화되면서 취업준비자금 마련을 위한 대출 상품에 관한 문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취업 준비자금 대출이란, 대학을 졸업하고도 취업을 하지 못해 실질적으로 무직자 상태에 놓인 졸업생 및 재학생, 휴학생들을 위해 취업을 위한 자격증 공부를 하거나 공무원 학원을 다니는 등의 취업 준비 자금을 빌려주는 대출 상품이다.

“대학을 졸업해도 요즘 워낙 취업도 힘들고…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거나 아니면 토익점수를 올리거나, 자격증을 따거나. 졸업을 해도 또 이것저것 배우고 자격증 따는데 돈이 또 들어요. 취업하려면 어쩔수 없으니까 울며 겨자먹기로 하는거죠 뭐”

4년제 대학을 졸업하고도 아직 취업을 못한 K씨처럼 졸업 후 취업까지의 텀이 길어지면서 그 기간 동안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이 많다. 기본적으로 이들처럼 소득이 없는 사람에게 대출을 해주는 곳은 거의 없으나 제 2금융권인 저축은행에서는 학력 및 나이 등을 고려해 특별한 결격 사유가 없는 경우 졸업 후 취업을 하지 못하고 있는 무직자들에게 취업준비자금 대출 등의 신용대출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무턱대고 취업준비자금 대출을 알아보는 것도 쉽지 않다. 취업자금대출의 경우, 다른 상품에 비해서 제공하는 금융기관도 적고 조건이 까다로운 편이기 때문이다.

대출 및 신용에 대해 무지한 사회 초년생들은 여러곳에 문의를 해서 과다하게 조회가 되거나 이로 인해 자칫 신용도만 내려가고 대출은 불가능 할 수 있기 때문에 전문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곳을 찾아 상담을 하는 것이 좋다.

도움론에서는 대출을 희망하는 무직자 및 대학생들이 더 안전하고 편하게 빠른 상담을 할 수 있도록 블로그 및 까페를 통해 대출에 대해 알아두어야 할 주의사항 등 대출 관련 각종 정보를 공지하고 있으며 스마트 폰 이용자를 위해 카카오톡 실시간 상담으로도 대출에 대한 이해 및 설명을 제공하고 있다.

도움론의 관계자는 “각종 커뮤니티 및 블로그를 통해 취업준비 자금 대출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대출에 관한 기본적인 지식과 상식을 알려드리고 피해를 줄이는데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도움론은 상호저축은행중앙회에 등록된 정식허가업체로 고객에게 일체의 대출수수료 및 중개 수수료를 요구하지 않는다. 이러한 전문적인 정식허가업체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금융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게 대출을 이용하는 방법일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