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펀드매니저가 조직적으로 투자금 빼돌려"…금감원도 은폐?
상태바
"펀드매니저가 조직적으로 투자금 빼돌려"…금감원도 은폐?
  • 이선진 기자
  • 승인 2014.09.25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이선진 기자)

자산운용사의 펀드매니저들이 조직적으로 공모해 투자금을 빼돌렸다는 주장이 제기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서울 용산경찰서는 S은행 계열 자산운용사의 펀드매니저들이 유령법인을 설립, 투자자들의 투자금을 가로챘다는 고소장이 잇따라 접수돼 수사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고소인들은 "S자산운용사의 전 특수운용본부 프로젝트운용팀 차장 정모 씨 등 펀드매니저 4명이 부동산 펀드 업무를 담당하면서 알게 된 내부정보를 이용해 불법 이득을 취하기로 공모했다"며 "펀드 투자금을 외부로 빼돌려 투자 피해를 보게 했다"고 자본시장법 위반 등의 혐의로 이들을 지난 3월 서울서부지검에 고소했다.

고소인들은 고소장에서 "해당 펀드매니저들은 지난 2011~2012년 유령법인을 몰래 설립해 헐값에 인수한 뒤 이를 다시 매각하는 수법으로 시세차익을 남기려고 했다"며 모두 215억 원의 피해를 봤다고 주장했다.

또한 고소인들은 또 금융감독원에 관련 피해 구제 신청을 냈지만 금감원이 이를 의도적으로 묵살·은폐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의 수사지휘를 받아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범행을 주도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정씨를 출국금지 조치하고 압수수색영장을 발부받아 금감원으로부터 관련 자료를 확보해 조사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아직 수사 초기 단계로 고소인은 투자금이라고 주장하고 피고소인은 차용금이라고 주장하는 등 서로 주장이 극명히 엇갈리는 상황"이라며 "확보한 자료와 고소인, 피고소인을 상대로 조사를 마치는 대로 혐의가 인정되는지 여부를 검토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