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21 (일)
김무성, 공무원연금 개혁 관련 야당의 통큰 결단 촉구
상태바
김무성, 공무원연금 개혁 관련 야당의 통큰 결단 촉구
  • 이선진 기자
  • 승인 2014.12.10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선진 기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10일 2+2 회동을 앞두고 공무원연금 개혁과 관련해 "좋은 합의가 있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이라며 야당의 통큰 결단을 부탁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 참석해 "정기국회 쟁점 사항을 모두 미뤄났기 때문에 오늘 여야 양당대표 회동에 대해 국민들의 기대가 높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공무원연금·공기업·규제 개혁 등 3대개혁 처리가 중요한데 대화와 타협으로 유연하게 접근하는 자세를 갖겠다"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또한 "어제 새정치민주연합이 공무원연금법 개정안을 졸속적으로 처리하지 말아야 한다고 주장했는데 새누리당 추진과정은 결코 졸속이 아니다"라면서 "오히려 새누리당은 지난 3월부터 경제혁신특위 공적연금분과를 가동하고, 외부 전문가를 통해 최선 방안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더불어 "7개월간 치열한 고민의 결과가 지난 10월 28일 새누리당 의원들이 공동발의한 개정안"이라며 "공무원연금 개혁은 이미 지난 20년간 논의 거쳤다. 지금의 과정이 결코 졸속이라고 볼 수 없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과거 정부와 여당이 공무원연금 개혁을 정치적 부담으로 미뤄온 것일 뿐"이라며 "새누리당은 그러나 정치적 부담보다 오로지 무엇이 국민을 진정으로 위하는 길인지 고민하고 있고,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적자를 미래세대에 결코 물려줄 수 없기 때문에 개혁에 나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피할 수 없는 숙제인만큼 여야가 오늘 통 큰 결단을 내려야 한다"며 "공무원 사기진작 등 방안을 마련하고 있는 만큼 여야가 공무원연금 개혁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