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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나(Jina)의 홈카페 레시피-⑰ ] 허기를 달래줄 영양 만점 ‘겨울 야채스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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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나(Jina)의 홈카페 레시피-⑰ ] 허기를 달래줄 영양 만점 ‘겨울 야채스프’
  • 윤지나 쉐프
  • 승인 2020.12.18 17:2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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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캐스트, SISACAST= 윤지나 르바하지바이쥬스 대표)

 

 

 겨울 야채스프(Winter Vegetable soup)

 

최근 기온이 영하권으로 뚝 떨어지면서 겨울철 건강관리에 적신호가 켜졌다. 겨울철 건강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일 년의 건강이 좌우된다는 말이 있듯, 면역력을 끌어올리려면 균형 잡힌 식단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추운 겨울철 한파로부터 내 몸을 지키는 건강습관. 이번 코너에서는 맛은 물론 건강까지 동시에 챙기는 ‘겨울 야채 스프’를 소개한다.


[토마토]
열량 : 100g / 14Kcal

사진=픽사베이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토마토는 항산화 물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뇌졸중과 심근경색 예방에 도움을 주고 혈당 저하 및 암 예방 효과가 있다. 특히 칼로리는 낮지만, 포만감은 높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제격이다.


[샐러리]
열량 : 1Cup / 16 Kcal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샐러리는 소화관을 통해 음식을 더 빠르게 이동시키는 섬유질의 무게만을 가지고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대장암 유발 위험을 낮춘다. 무게는 가볍지만 비타민-A, 연산 DV 9%, 칼륨 8% 등 비타민과 미네랄을 다양하게 함유하고 있어 영양학적으로도 우수한 효능이 있다.


[감자]
열량 : 100g / 66Kcal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평소 식사 대용이나 반찬으로 자주 섭취하는 감자는 철분, 칼륨, 마그네슘과 비타민 C, 비타민 B 등을 다량 함유한 건강식품 중 하나다. 감자의 단백질은 모든 아미노산을 골고루 가지고 있으며 일반적인 식물 단백질과 달리 필수아미노산인 라이신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최고급 단백질 공급 식품이다. 특히 감자는 칼륨이 풍부해 섭취한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해주는 역할을 하며, 혈압을 낮추고 혈관건강에도 도움을 줘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식품이다. 


[재료준비]

감자 50g / 버터 10g / 당근 15g / 양파 30g / 마늘 4편 / 후추 / 파슬리 / 샐러리 30g / 토마토 1개 / 월계수잎 1장 / 올리브 오일 / 히말라야 쏠트 / 페페론치노(말린고추) 2개


[만드는 방법]

1. 프라이팬을 미리 달궈놓은 상태에서 버터와 올리브 오일, 슬라이스 마늘 4편을 넣어 볶아준다.

2. 그다음 작게 썰어둔 각종 채소를 넣고 약 3분간 볶는다.

3. 재료를 볶을 때 히말라야 쏠트(일반 소금 대체 가능)와 파슬리, 후추를 약간 넣어준 다음 계속 저어준다.

4. 약 20분간 끓여준 뒤 모든 재료가 익으면 오목한 접시에 예쁘게 담아낸다.


[Tip]

기호에 따라 버섯 또는 치킨을 올려주면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전혀 손색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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