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9:50 (화)
[지나(Jina)의 홈카페 레시피-⑱] 추운겨울,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스위트 ‘고구마라떼’
상태바
[지나(Jina)의 홈카페 레시피-⑱] 추운겨울,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스위트 ‘고구마라떼’
  • 윤지나 쉐프
  • 승인 2021.01.22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윤지나 르바하지바이쥬스 대표)

 

올 겨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재확산에 매서운 한파까지 겹치면서 온 국민의 몸과 마음이 꽁꽁 얼어붙었다. 기온이 떨어지면 면역력도 떨어지기 쉬운데, 겨울철 건강관리가 1년 건강을 좌우한다는 말이 있듯 한해를 건강하게 나기 위해선 지금부터 면역력  관리에 더 신경써야 한다. 면역력을 높이려면 무엇보다 아침식사를 챙겨먹는 것이 중요한데, 분주한 아침 간단하면서도 영양 가득한 한끼를 원한다면 따뜻한 ‘고구마라떼’를 추천한다.


 

◆ 고구마(Sweet poteto)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겨울철 영양간식 고구마는 필수 영양소와 섬유질이 가득 함유되어있어 다이어트나 변비 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특히 고구마 속에 함유된 세라핀이라는 성분은 장(腸) 속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해주면 대장암 예방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껍질에는 피부와 장기를 감싸는 세포를 튼튼하게 해줌으로써 암세포 증식을 억제해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나트륨의 배출을 돕기 때문에 고구마를 먹을 때 껍질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 우유(Milk)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우유의 핵심성분은 바로 칼슘인데, 이 칼슘은 뼈와 치아를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다. 또한, 칼슘은 혈관의 수축 및 이완 작용을 활발하게 해 꾸준히 섭취하면 심혈관계 질환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 뿐만아니라 지방 연소를 촉진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고구마와 우유를 함께 섭취하면 더욱 좋다.


[재료준비]

 

우유 180ml / 생크림 15g / 고구마 작은 것 2개 / 시나몬 파우더, 아몬드 슬라이스 조금 / 허니 또는 아가베시럽 35g


 

[만드는 방법]

1. 고구마를 끓는 물에 20분간 삶아낸다.

2. 삶아진 고구마를 잘게 으깬후 아가베시럽 35g과 생크림 15g을 넣고 잘 저어준다.

3. 준비된 우유 180ml를 우유스티머나 냄비에 끓여준다.

4. 뜨겁게 데운 우유를 준비된 컵에 넣고 그 위에 고구마 페이스트 섞어준다.

5. 기호에 따라 아몬드 토핑과 시나몬 파우더를 얹어주면 따뜻한 고구마라떼 완성.


 

[Tip]

고구마라떼에 에스프레소 샷을 추가해 마시면 더욱 깊은 풍미가 있다.

 

윤지나 르바하지바이쥬스 대표.
윤지나 르바하지바이쥬스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