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58 (금)
[지나(Jina)의 홈카페 레시피-⑲] ‘달콤 퐁당 바나나에 반하나’
상태바
[지나(Jina)의 홈카페 레시피-⑲] ‘달콤 퐁당 바나나에 반하나’
  • 윤지나 쉐프
  • 승인 2021.02.09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과 영양을 동시에 ‘프로틴 바나나(Protein banana)’

(시사캐스트, SISACAST= 윤지나 르바하지바이쥬스 대표)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에 바깥 외출이 꺼려지는 요즘, 집에서 근사한 홈메이드 브런치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이번 코너에서는 한 끼를 먹더라도 정성껏, 예쁘게 차려 먹는 포미(For me)족을 위한 완벽한 디저트 메뉴 ‘달콤 퐁당 바나나에 반하나’를 소개한다.



[바나나]

열량 100g / 90Kcal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바나나는 영양소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휴대가 간편해 아침 식사 대용 및 간식으로 먹기 좋은 식재료다. 특히 바나나에는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 예방에도 좋은데, 칼륨은 체내에 쌓여있는 나트륨을 배출하고 혈관을 확장해 혈압을 안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우울하거나 무기력한 상태에서 바나나를 섭취하면 기분이 좋아지는 효과가 있는데 그 이유는 바나나 속에 함유된 트립토판 성분이 ‘행복 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의 분비를 활성화하기 때문이다. 또 바나나는 마그네슘 성분이 풍부해 꾸준히 섭취해주면 눈 떨림 개선 효과도 기대할 수 있으며, 칼로리에 비해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다크 초콜릿]

열량 100g / 500kcal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초콜릿’하면 무조건 열량이 높고 살찌는 음식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물론 너무 자주, 많이 섭취하면 체중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지만, 초콜릿을 잘만 활용하면 건강과 다이어트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다.

특히 다크초콜릿에는 우리 몸에 이로운 영양분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 중 감량 및 치매 예방 효과가 높다. 실제로 다크초콜릿을 섭취하게 되면 뇌 혈류량이 증가해 알츠하이머와 파킨스병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밖에도 다크초콜릿은 비만과 당뇨 예방 효과도 뛰어난데, 다크초콜릿의 주성분인 카카오 안에는 플라바놀이라는 성분이 풍부해 피부 노화를 늦추는 데 효과적이며 이때 카카오 함량이 높은 제품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피넛버터]

열량 180g / 200kal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많은 사람이 피넛버터가 100% 지방으로 이뤄진 칼로리 폭탄 식품인 줄 알지만, 알고 보면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이 높고,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알려진 것과 달리 불포화 지방으로 구성되어 있어 운동 후 사과나 바나나 등 탄수화물 식품과 함께 섭취해주면 영양학적으로 균형 잡힌 식사가 완성된다. 단, 칼로리가 높아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면 체지방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재료준비]

바나나 2개 / 땅콩 버터 50g / 베이킹용 초콜릿 100g / 히말라야 핑크솔트 또는 말돈 솔트 조금


[만드는 방법]

1. 싱싱한 바나나 2개를 골라 껍질을 벗긴 후 양쪽 끝을 컷팅해준다.

2. 바나나를 1cm 간격으로 컷팅하고, 한쪽 면에 피넛버터를 발라준다.

3. 그다음 썰어둔 바나나 한 조각을 피넛버터를 바른 바나나와 맞닿게 붙인다.

4. 미리 녹여둔 다크초콜릿에 바나나 조각을 한쪽 또는 기호에 따라 전체를 입혀 접시에 낸다.

5. 초콜릿이 굳기 전 핑크솔트 또는 말돈솔트를 드리즐링해 냉동실에 15분 동안 굳히면 완성. 


[Tip]

이때 건과일이나 견과류 토핑을 올려주면 탁월한 식감을 선사한다.

 

윤지나 르바하지바이쥬스 대표.
윤지나 르바하지바이쥬스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