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24 (금)
[케일린의 싱글족을 위한 1분영어] 'Date=대추', 이 단어에 이런 의미가?
상태바
[케일린의 싱글족을 위한 1분영어] 'Date=대추', 이 단어에 이런 의미가?
  • 케일린 신(Calyn Shin)
  • 승인 2021.03.10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방송인 케일린 신)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영어 단어가 우리가 알고 있는 의미 외 다른 의미를 갖는 경우가 많다.

Extra는 ‘추가의’라는 뜻으로 많이 알고 있다. 하지만 이 단어는 누군가 과하게 행동하거나 소위 ‘오바한다’고 할 때 쓰이는 표현이다.

예를 들어, 흥분할 상황이 아닌데 좀 과하게 누군가 반응한다면 “He’s so extra.”라고 할 수 있다.

Epic이라는 단어는 ‘서사시’ 혹은 ‘서사적인’이라는 표현인데, 젊은 층에서는 감탄사로 ‘대박!’이라는 의미로 쓰인 지 꽤 됐다.

‘데이트’라고 하면 뭐가 생각나는가? 남녀가 만나서 밥도 먹고 영화도 보는 걸 date라고 한다. 하지만 date는 ‘데이트 상대,’ ‘날짜’ 그리고 ‘대추’라는 의미도 있다.

또, 동사로는 ‘유행에 뒤떨어지게 되다’라는 의미도 있다.

Bass도 여러 의미가 있다. [베스]로 발음 될 때는 ‘농어’라는 뜻이 되지만 [베이스]로 발음되면 ‘베이스 기타’, 혹은 ‘바리톤’이라는 의미도 갖고 있다.

이렇게 한 단어가 여러 의미를 갖는 경우가 영어에는 많으니, 아는 단어부터 사전을 찾아봐서 어떤 의미가 있는지 알아보는 것도 영어를 알아가는 재미이다.

 

[방송인 케일린 신]
[방송인 케일린 신]

[사진=픽사베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