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47 (금)
[케일린의 싱글족을 위한 1분영어] 미국은 매일이 어린이날이라고? 
상태바
[케일린의 싱글족을 위한 1분영어] 미국은 매일이 어린이날이라고? 
  • 케일린 신(Calyn Shin)
  • 승인 2022.05.09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방송인 케일린 신)

 

5월은 가정의 달. 어린이 날과 어버이날이 있어서 우리는 5월을 가정의 달이라고 부르지만, 서양에서는 5월이 가정의 달은 아니다.

일단 서양에는 어린이날은 따로 없다. 미국에 있을 때 어린이날이 언제냐는 나의 질문에 외국인은 “Everyday is Children’s Day”라고 대답했다.

즉, 어린이날은 따로 지정할 필요없이 매일이 어린이날이어야 한다는 대답이었다. 실제로 모두 그렇게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없는 것에 대한 핑계일 수도 있다.

그러면 어버이날은 있을까? 서양에는 부모님을 모두 한 날에 기념하지 않고 보통 Mother’s Day, 그리고 Father’s Day로 나눠서 기념한다.

미국에서 Mother’s Day는 매해 5월 둘째 주 일요일이다. Father’s Day는 매해 6월 셋째 주다. 영국의 경우 Father’s Day는 미국과 동일한 날짜다. 그러나 Mother’s Day는 매해 부활절 일요일 3주 전 일요일이다.

우리는 보통 어버이날에 카네이션을 부모님께 달아드리지만 서양에는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는 문화는 존재하지 않는다. 보통의 경우 카드를 쓰거나 작은 선물을 드린다.

그러면 어버이날은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까? Parents’ Day라고 하면 된다. 어머니의 날과 아버지의 날이 따로 없고 하루에 끝낼 수 있는 우리의 어버이날이 간편할 수도 있지만, 외국인이 어린이날에 대해 말한 것처럼 “Everyday is Parents’ Day”라는 생각을 가져야 하지 않을까? [시사캐스트] [사진=픽사베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