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8 13:51 (화)
[지나(Jina)의 홈카페 레시피-㉙] 피크닉 클럽 샌드위치(Picnic club sandwich ) 
상태바
[지나(Jina)의 홈카페 레시피-㉙] 피크닉 클럽 샌드위치(Picnic club sandwich ) 
  • 윤지나 쉐프
  • 승인 2022.06.10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윤지나 르바하지바이 주스 대표)

 

샌드위치는 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전 세계인이 즐겨 먹는 음식 중 하나다. 

샌드위치는 빵 사이에 어떤 재료를 넣느냐에 따라 모양이나 맛이 크게 달라지는데, 이번 코너에서는 뇌 건강에 좋은 필수 영양소 ‘콜린’이 함유된 '피크닉 클럽 샌드위치'를 소개한다. 


[콜린 효능]

@픽사베이
@픽사베이

레시틴이나 플라스마로겐 등의 복합지질 성분인 콜린(choline)은 비타민 B군의 일종으로 뇌건강과 간기능, 신경기능 등에 좋은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주로 우유나 달걀, 메추리알 등에 함유되어 있으며, 간에서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 물질을 만들어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콜린이 들어있는 달걀 1개에는 147mg의 콜린이 들어있는데, 소의 간 다음으로 콜린이 두 번째로 풍부한 식품성분이다. 국립보건원은 평균 성인 남성은 매일 약 402mg의 콜린을 필요로 하고, 여성은 약 278mg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콜린 외에도 삶은 달걀은 비타민 A, 비타민 D, 비타민 E, 비타민 K, 그리고 일부 비타민 B를 포함 하고 있다


[음식 궁합]

@픽사베이
@픽사베이

비타민 C가 함유된 오렌지 쥬스나 진한 소스 맛을 산뜻하게 해줄 콤부차와 최고의 궁합이다

* 삶은 달걀

열량 : 100g / 138kcal


[재료준비]

치즈 파우더 / 슬라이스 햄 4장 / 로메인 상추 3장 / 식빵 3장 / 토마토 슬라이스 2개 / 삶은 댤걀 슬라이스(칼로리를 위해 달걀을 튀기지 않았다)


[2종 소스]

1. 핫칠리 소스

꿀 1티스푼 / 마요네즈 1티스푼 / 스리라차 소스 1티스푼

2. 홀머스타드 허니 소스

후추 조금 / 꿀 1티스푼 / 마요네즈 1티스푼 / 다진 피클 1스푼


[만드는 방법]

1. 식빵 3장을 토스팅 해준다. 

2. 1번 소스와 2번 소스를 토스팅한 식빵에 각각 발라준다.

3. 반으로 자른 로메인 상추를 깔고 그 위에 토마토 슬라이스, 삶은 달걀 슬라이스, 후추를 조금 뿌려준다.

4. 그 위에 식빵 한장을 얹고 슬라이스 햄을 차례대로 얹어준다.  그다음 호일 또는 랩으로 감싸준후 반으로 컷팅해서 세팅해 준다.


[Tip]

클럽 샌드위치

@픽사베이
@픽사베이

식빵 세 장 을 노릇노릇 하게 구운뒤 켜켜이 쌓아 만든 것을 말한다. 이때 밀가루 식빵 대신 호밀빵으로 만들면 다이어트에 도움 될수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