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47 (금)
[지나(Jina)의 홈카페 레시피-㉜] 새콤달콤한 매력 ‘복숭아 베이글 샌드위치’
상태바
[지나(Jina)의 홈카페 레시피-㉜] 새콤달콤한 매력 ‘복숭아 베이글 샌드위치’
  • 윤지나 쉐프
  • 승인 2022.07.15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윤지나 르바하지바이쥬스 대표)

 


‘복숭아 베이글 샌드위치’(Peach Bagel Sandwich)

 

여름철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복숭아가 제철을 맞아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고 있다. 제철 복숭아는 무더위를 이기는 데 필요한 각종 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여름철 보약’이라고도 불린다. 이번 코너에서는 노화예방 및 피로회복에 좋은 복숭아를 활용한 ‘복숭아 베이글 샌드위치’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효능]

@픽사베이
@픽사베이

각종 비타민과 유기산 성분이 가득 함유되어 있어 여름 보양식품으로 꼽히는 복숭아는 7~8월이 제철인 여름 과일이다. 주성분은 수분과 당분으로 이뤄져 있으며 타타르산·사과산·시트르산 등의 유기산이 1%가량 들어있고, 비타민 A와 폼산·아세트산·발레르산 등의 에스터와 알코올류·알데하이드류·펙틴 등도 풍부해 피로해소와 혈액순환, 피부미용에 좋은 효능이 있다.

또한, 복숭아를 섭취하면 장을 부드럽게 해 변비를 없애고 어혈을 풀어줘 다이어트 중에 섭취하면 더 좋다. 복숭아를 먹기 전 껍질은 벗겨내고 먹는 경우가 많은데 껍질이 해독작용을 하고 유기산은 니코틴을 제거하며 독성을 없애 준다고 하니 깨끗하게 씻어 껍질까지 먹는 것을 추천한다. 단, 장어와 함께 먹으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음식궁합]

@픽사베이
@픽사베이

수분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은 복숭아는 요거트와 같은 유제품과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만일 다이어트 중이라면 복숭아에 바나나와 프로틴 파우더를 함께 섭취하면 피로회복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재료준비]

베이글 1개 / 닭가슴살 50g / 로메인 상추 3장 / 치즈 1장 / 채썬 양파 10g / 소금·후추 약간 / 채썬 토마토 / 복숭아(과육) 청


[만드는 방법]

1. 준비된 베이글을 반으로 자른 후 너무 딱딱해지지 않게 토스팅 한다. 

2. 노릇하게 구워진 베이글 안쪽 양면에 버터를 모두 발라준다.

3. 양상추와 채썬 양파(후추와 소금), 수비드 닭가슴살, 토마토, 치즈, 복숭아 과육(청) 순서로 얹어준다. 

4. 복숭아 과육(청)을 올리기 전 치즈 위에 마요네즈를 올리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5. 마요네즈가 싫다면 취향에 따라 케첩 또는 스리라차 소스를 사용해도 무관하다. 


[Tip]

가정에서 복숭아청을 만들 때 유기농 비정제 설탕과 복숭아 비율은 1:1이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