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8:13 (목)
[지나(Jina)의 홈카페 레시피-㉝] 샤인머스캣을 품은 ‘민트 아이스티’ 
상태바
[지나(Jina)의 홈카페 레시피-㉝] 샤인머스캣을 품은 ‘민트 아이스티’ 
  • 윤지나 쉐프
  • 승인 2022.09.04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윤지나 르바하지바이주스 대표)

 

[Shine Muscat mint Ice tea]

청보도보다 알이 굵고 과육이 단단해 디저트로 인기가 많은 샤인머스캣은 식감이 아삭해 얼려 먹으면 더 맛있다. 씨가 없고, 색과 모양이 예뻐 요리나 디저트 데코레이션으로도 많이 활용되는데, 이번 코너에선 달콤한 맛이 매력적인 샤인머스캣의 풍미와 민트향이 환상의 조화를 이루는 아이스티 메뉴를 소개한다.  


[샤인머스캣]

일본에서 만든 청포도 종인 샤인머스캣은 7~8월이 제철이며 구연산과 유기산이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매우 좋다.


[애플민트]
애플민트 잎을 허브차로 마시면 소화불량이나 피로회복에 효과가 좋다. 유럽에서는 고기요리에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향신료로 생선이나 달걀요리 등에 자주 활용된다. 약용도 가능한데, 애플민트는 살균소독, 건위강장, 진정 및 진통작용에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 입냄새 제거 효과가 좋아 치약의 성분으로도 쓰이며, 비누·목욕재·포푸리 등으로도 사용된다.  


[음식 궁합]
수박과 포도를 함께 섭취하면 신체 에너지를 충족시켜주고 노폐물 배출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재료준비]

민트 5g / 청포도 6알 / 레몬즙 20ml / 탄산수190ml / 설탕시럽 4펌프 / 민트티백 2개

1. 100℃ 끓은 물에 50ml 민트티백 2개를 넣고 우려낸다.

2. 우려낸 민트티에 기호에 따라 설탕시럽을 넣고 섞어 냉장고에 15분간 보관한다. 

3. 샤인머스캣 50g을 베이킹소다와 식초 모두 1작은술을 넣고 10분 정도 담가 깨끗하게 세척한 후 물기를 빼준다.

4. 샤인머스캣을 반으로 잘라 준비된 유리컵에 민트티백 시럽을 부어준 뒤 얼음 6조각을 넣는다.

5. 마지막으로 탄산수 190ml와 레몬즙 20ml를 넣고 애플민트 잎과 샤인머스캣을 조각내 데코레이션 해준다. 


[Tip]

애플민트도 좋지만, 얼그레이티와도 잘 어울린다.[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