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8:25 (목)
[지나(Jina)의 홈카페 레시피-] 프렌치 감성 ‘잠봉뵈르 샌드위치’
상태바
[지나(Jina)의 홈카페 레시피-] 프렌치 감성 ‘잠봉뵈르 샌드위치’
  • 윤지나 쉐프
  • 승인 2022.10.10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윤지나 르바하지바이 쥬스 대표)

 

 ‘잠봉뵈르 샌드위치(Jambon BeurSandwich)'

 

우리 국민들이 가장 좋아하는 샌드위치로 삼색 샌드위치와 햄&치즈 샌드위치가 있다면, 프랑스에는 ‘잠봉뵈르 샌드위치’가 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바게트를 반으로 잘라 그 안에 얇게 저민 햄인 잠봉과 부드러운 버터를 넣어 먹는 잠봉뵈르 샌드위치는 재료 준비도 간단하고 맛은 물론 포만감도 높아 식사대용으로 인기가 좋다. 이번 코너에서는 바게트, 잠봉햄, 버터, 이 세 가지 재료가 기본이 되는 프랑스 국민 샌드위치 ‘잠봉뵈르 샌드위치’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효능]

@픽사베이
@픽사베이

잠봉뵈르 샌드위치를 만들 때 절대 빠져서는 안 될 재료가 바로 버터다. 버터는 신선한 우유에서 분리한 지방을 응고시켜 만든 유제품으로 향과 풍미가 좋아 다양한 요리에 활용된다. 영양학적으로는 버터 한 숟가락에 비타민 A가 하루 권장 섭취량의 7%나 함유되어 있으며, 심장병, 관절염, 갑상선, 골다공증 예방 및 성장기 어린이의 신체발달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비타민 B12는 치매 초기 증상을 늦추고 골다공증을 예방해 뼈를 튼튼하게 만든다. 


[음식 궁합]

@픽사베이
@픽사베이

상큼하고 톡 쏘는 맛이 매력적인 레몬에이드 또는 레몬차를 함께 곁들이면 소화가 잘되는 것은 물론 샌드위치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특히 레몬에는 영양소가 풍부하고 비타민C가 가득해 피부미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 


[재료준비]

<열량 : 100kcal>

꿀 / 후추 / 잠봉햄 / 무염버터 / 히말라야 소금 / 홀그레인 머스타드 / 치아바타빵 1개 또는 바게트 반쪽 / 버터 15g


[만드는 방법]

1. 준비된 치아바타빵 또는 바게트를 반으로 잘라 2분 정도 노릇하게 토스팅 해준다. 
2. 트레이 위에 올려 5분 정도 식힌 후 후추와 소금, 홀그레인 머스타드 소스, 꿀을 넣고 잘 섞어준 뒤 빵 안쪽에 모두 발라준다. 
3. 버터는 0.5ml로 4조각을 잘라 빵 한쪽에 올리고, 잠봉햄 30g을 얹어 그대로 접시에 내어준다.


[Tip]

차가운 얼음을 넣은 레몬에이드나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함께 마시면 샌드위치의 풍미가 살아나며, 머스타드소스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과일잼, 특히 무화과쨈을 발라주면 소화도 잘 되고 맛이 한층 고급스러워진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