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21 (일)
CJ제일제당, K-GIM 영국민들 최애 간식 되나? ‘비비고 김스낵’ 영국 메인스트림 진출
상태바
CJ제일제당, K-GIM 영국민들 최애 간식 되나? ‘비비고 김스낵’ 영국 메인스트림 진출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09.14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비비고 김간식. 사진=CJ제일제당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CJ제일제당은 영국의 대형 유통채널인 아스다(Asda)와 오카도(Ocado)에서 ‘비비고 김스낵’을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영국 전역에서 온 오프라인을 통해 비비고 김스낵을 만날 수 있다. 기존에는 현지 에스닉 채널 위주로 판매됐는데 더 많은 소비자가 비비고 김스낵을 구매해 즐길 수 있게 된 셈이다. 지난 7월까지 유럽시장에서 비비고 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1%나 성장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10월 영국에 스틱 형태의 ‘비비고 김스낵’을 출시한 바 있다. 한 입씩 베어먹을 수 있는 간편한 형태로, 씨솔트, 코리안 바비큐, 핫칠리 등 현지인이 선호하는 맛으로 맞춤형 제품을 선보였다. 또한 환경을 중시하는 유럽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내부 포장재로 사용되는 플라스틱 트레이는 종이로 대체했다. 

실제 비비고 김스낵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기존 조미김보다 바삭하다", "다양한 맛과 한 입 사이즈로 즐길 수 있다”, “환경까지 생각한 건강 스낵이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비비고 김스낵’은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영국의 식음료 시상식에서도 맛·품질을 인정받았다. 지난달 열린 ‘그레이트 테이스트 어워즈’에 참가한 ‘비비고 김스낵’은 ‘우수’에 해당하는 별 1개를 수상했다. ‘그레이트 테이스트 어워즈’는 전 세계 식품업계 종사자들에게 권위를 인정받는 상으로, 매년 1만5000여개의 제품들이 출품된다. 

김은 CJ제일제당이 글로벌 영토확장에 힘쓰는 전략제품 중 하나이다.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K-Gim’을 앞세워 보다 다양한 제품으로 글로벌 건강스낵 시장을 집중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우리나라 김은 미국 헐리우드 배우 휴 잭맨을 비롯한 유명 스타들도 자주 먹는 간식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미역과 마찬가지로 대표적인 알칼리 식품인 김이 건강을 유지시켜 줄 수 있다는 점과 조리 방법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알려지면서 전세계인들로부터 ‘건강한 간식’으로 극찬받고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