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한화, 양기원 대표이사 ‘1회용품 ZERO 챌린지’ 동참
상태바
㈜한화, 양기원 대표이사 ‘1회용품 ZERO 챌린지’ 동참
  • 김태훈 기자
  • 승인 2023.09.21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화

(시사캐스트, SISACAST=김태훈 기자) ㈜한화는 글로벌부문·모멘텀부문 양기원 대표이사가 ‘1회용품 ZERO(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1일 밝혔다.

1회용품 ZERO 챌린지는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된 범국민적 친환경 캠페인이다. 일상 속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겠다는 실천 약속을 SNS에 게재하는 동시에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이다. 지난 2월 한화진 환경부 장관을 시작으로 기업들이 동참하며 릴레이 방식으로 이어가고 있다.

양기원 대표이사는 한국바스프 김병연 사장의 지명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동참했으며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인텔코리아 권명숙 대표를 지목했다.

한화는 ‘Net Zero 2040’을 선언하고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저탄소 친환경 사업 발굴과 온실가스 저감 활동, 신재생 에너지 사용 확대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중이다.

한화 글로벌부문은 전 사업장에 Operation Excellence 활동을 추진하며 에너지 절감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2030년까지 모든 업무용 차량을 전기차 등 친환경 차량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팀별 폐기물 배출 실명제를 도입해 분리수거를 독려하고 1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에너지절감 발굴대회, 폐플라스틱 재활용 식물나눔행사 등 다양한 환경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한화 모멘텀부문은 친환경 사업 발굴에 집중하여 저온 열분해 유화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폐플라스틱 재활용 기술의 실증 테스트 및 생산설비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이 기술은 플라스틱 폐기물을 가열하여 열분해유를 생산하고 이를 새 플라스틱의 기초원료로 재활용하는 탄소 중립 사업의 일환이다. 사업장 주변의 생태계 보호를 위해 전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