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21 (일)
DGB대구은행, 양질의 일자리 창출 위한 ‘수출기업 종합 지원’ 실시
상태바
DGB대구은행, 양질의 일자리 창출 위한 ‘수출기업 종합 지원’ 실시
  • 이경아 기자
  • 승인 2023.09.26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DGB대구은행
사진=DGB대구은행

(시사캐스트, SISACAST=이경아 기자) DGB대구은행은 수출산업 활성화를 통한 조속한 경기회복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수출기업 종합 지원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지원에는 수출기업 전용 대출상품 출시, 한국무역보험공사 수출신용보증상품 및 신용보증기금 보증료 지원 등 수출기업들이 연간 부담해야 하는 비용 절감 및 컨설팅 등의 비금융 지원까지 종합 실시된다. 

‘DGB For-You’ 수출기업 특별대출은 중견ㆍ중소기업 가운데 최근 1년 이내 수출실적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 지원대상이다. 신청기업 신용도 등에 따라 산정된 운전 및 시설자금대출 한도 범위 내 대출한도가 적용되며, 대출금리는 최저 연 4.78%이다. 

더불어 신용보증기금 보증료 발급 시 보증료의 0.2% 범위 내 지원 및 한국무역보험공사 수출신용보증상품 가입고객에 한하여 보증료의 50%를 지원하는 등 수출기업의 성장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정부선정 ‘세계일류상품 수출기업’, ‘소부장 으뜸기업’, ‘중견기업 월드클래스 300’, ‘글로벌강소기업 1000+’,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해당하는 기업의 경우 수출환어음 환가료, 신용장 개설 수수료 등 신용장에 관한 수수료 감면에 대한 추가적 지원이 가능하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