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21 (일)
한컴그룹, 청리움 가을 축제 ‘사람과 자연의 만남’ 개최
상태바
한컴그룹, 청리움 가을 축제 ‘사람과 자연의 만남’ 개최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3.10.1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컴그룹 

(시사캐스트, SISACAST=이현주 기자) 한컴그룹 청리움은 지난 17일 경기도 가평군 소재 청리움에서 가을맞이 축제 ‘사람과 자연의 만남’ 행사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한컴그룹 관련 협력사, 파트너사 및 임직원 등이 참여한 이번 축제는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인문학적 소양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인문·예술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유명 소설가인 김진명 작가가 신작 ‘풍수전쟁’ 속 사회의식과 작품 세계를 들여다보며 현대인에게 필요한 내면의 힘을 키우는 법의 중요성을 주제로 강의하고, 건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석좌교수인 조용헌 작가는 저서 ‘조용헌의 영지순례’에 등장하는 청리움의 특별한 공간을 소개하며 인간 삶과 자연의 이치에 관한 생생한 이야기를 전했다. 

명사 특강 외에도 숲 트래킹을 하면서 명상과 이야기를 나누는 산림치유 프로그램, 다도 전문가가 알려 주는 원데이 다례 체험 프로그램 등 가을 축제에 걸맞은 현장 체험 활동도 다채롭게 진행했다. 

이 밖에도 술과 공연이 어우러지는 K-술 풍류 콘서트에서는 비어바나와 C막걸리 등 맥주와 전통주를 만드는 유명 양조장 대표를 초빙해 토크쇼를 갖는 한편, 젊은 국악밴드 악셀(樂SELL), 한국예술종합학교 출신 단원들과 전통음악 집단 샛 등이 함께 전통 공연의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하고, 가수 주현미 씨가 명품 공연으로 행사의 피날레를 장식했다. 

이번 축제에서는 지역사회 상생을 위해 가평군에서 재배한 사과, 버섯, 쌀, 고기 등 농산물로 만든 건강한 가평 로컬 음식을 마련하고, 가평군청에서도 참여해 가평군 농산물을 직거래하는 파머스 마켓을 운영하며 지역 농업인들을 지원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