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조선호텔앤리조트, 廢린넨 업사이클링 반려견 장난감 ‘한 터그(Tug) 내개’ 챌린지 진행
상태바
조선호텔앤리조트, 廢린넨 업사이클링 반려견 장난감 ‘한 터그(Tug) 내개’ 챌린지 진행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10.20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조선호텔앤리조트는 호텔 폐린넨 소재로 반려견을 위한 장난감을 제작하여 기부하는 ‘한 터그(Tug) 내개’ 챌린지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서울과 부산 지역 유기견 보호 단체에 장난감 기부 전달식 및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장난감 기부 전달식과 봉사활동을 통해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서울, 부산 등지의 임직원들은 한 터그 내개 챌린지로 사전에 제작한 반려견 전용 장난감을 기부하고 유기견 돌봄 활동을 진행했다.

한 터그 내개 챌린지는 서울시 자원봉사센터의 ‘도전형 자원봉사 모아’ 프로그램 중 하나로 일회용품 안 쓰기, 전기 절약하기, 줍깅, 소재 재활용 등 활동에 참여해 목표를 달성하면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통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봉사 프로그램이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지난해 8월부터 정기적으로 교체가 필요한 호텔 객실 침구 등 린넨 류를 수거하여 임직원들의 업사이클링 봉사활동으로 펫 용품, 반려견 장난감 등을 손수 제작하고 기부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챌린지에는 조선 팰리스, 레스케이프,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 명동 등 호텔 사업장에서 수거된 호텔 폐침구류 소재를 재활용해 임직원들이 반려견 놀이 중 하나인 ‘터그(Tug) 놀이’를 위한 장난감 총 300개를 제작하여 의미를 더했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제작된 장난감을 서울 지역의 하우네 쉼터, 레인보우 쉼터, 내사랑바둑이, 평강공주보호소와 부산 지역의 송정 누리 유기동물 보호센터까지 총 다섯 곳의 유기견 보호센터 및 단체에 60개씩 기부했다.

장난감 기부 전달식에 이어 조선호텔앤리조트 임직원들은 경기도 김포시의 하우네 쉼터와 부산 해운대구의 송정 누리 유기동물 보호센터를 방문해 견사 청소, 유기견 용품 정리 및 밥 주기, 교감놀이 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