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TJ미디어는 지난 7월부터 올해 말까지 노래방 업주를 대상으로 노래방기기 풀 세트를 실제 업소에 설치해, 한 달 동안 체험할 수 있는 무료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설치 및 회수 비용 부담 없이 풀세트를 무료 체험해 볼 수 있는 행사는 업계 역사상 TJ미디어가 최초이다. 지난 7월부터 지금까지 행사를 진행한 뒤 실제 구매까지 이어진 비중은 약 80%에 이른 만큼 큰 성과를 내고 있다.
이러한 체험 중심의 분위기에 가전 유통사들도 체험 마케팅을 넓히고 있는 추세이다. 코웨이는 침상형 안마기기 코웨이 비렉스를 출시하고 매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체험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 오프라인 매장도 지속해서 늘려나가고 있다. 2021년 1곳을 시작으로, 지난해 2곳, 올해 6곳을 차례로 오픈했다.
롯데 하이마트는 프리미엄 가전제품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체험형 매장인 메가스토어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2020년 1월 처음 선보인 후 지금까지 23개의 메가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시사캐스트]
저작권자 © 시사캐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