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2 21:22 (금)
DGB대구은행, ‘제22회 포항CEO포럼’ 개최
상태바
DGB대구은행, ‘제22회 포항CEO포럼’ 개최
  • 이경아 기자
  • 승인 2023.10.2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DGB대구은행 

(시사캐스트, SISACAST=이경아 기자) DGB대구은행은 포스코국제관 그랜드볼룸에서 ‘제22회 포항CEO포럼’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포항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개최된 이번 포럼에는 포항지역 주요기관장 및 포항상의 회원사 대표, 지역기업 CEO 등 약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포럼에는 전영수 한양대학교 국제학대학원 교수를 초청해 ‘인구변화와 미래기회’라는 주제로 조찬강연을 진행했다. 

전영수 교수는 “인구구조가 급격하게 감소하는 시대에 기업이 생존하기 위해서는 위기를 위기로만 볼 것이 아니라, 새로운 성장기회로 볼 수 있는 통찰력이 필요하다”며 “인구감소가 가져오게 될 경제환경에서 기업이 위기 극복과 새로운 성장 기회 발굴을 위해서는 변화하는 고객 특성에 맞게 비즈니스 모델을 유연하게 변화시킴으로써 업의 본질을 찾아가는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고, 3不(불편, 불안, 불만)로 표현되는 미래 이슈가 불러올 신(新)성장 산업에 대해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DGB대구은행은 지역경제 현안 논의 및 최신 경영정보 공유를 위한 ESG경영의 일환으로 대구, 포항, 구미, 경산, 김천 지역에서 매년 정기적으로 CEO포럼을 개최해 지역기업과의 상생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