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KB증권, 소셜벤처 임직원 ‘1대 1 금융상담 프로그램’ 시행
상태바
KB증권, 소셜벤처 임직원 ‘1대 1 금융상담 프로그램’ 시행
  • 이경아 기자
  • 승인 2023.10.3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증권 

(시사캐스트, SISACAST=이경아 기자) KB증권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KB금융그룹의 미션을 실천하고 ESG 가치를 확산하는 사례를 만들고자 지난 26일 ‘소셜벤처 기업 임직원 대상 무료 자문 솔루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KB증권은 ESG 생태계에서 크고 작은 비즈니스를 하는 기업 대상으로 지속가능금융을 실천하는 방안에 대하여 모색하는 중 ESG경영의 일환으로 이번 소셜벤처 기업 임직원 대상 무료 자문 솔루션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다.

금번 프로그램은 MYSC가 운영하는 성수동에 위치한 공유 오피스 ‘메리히어’ 입주사 임직원 대상으로 ‘찾아가는 One-Day 금융상담 프로그램-메리 재테크 원데이 클래스’가 제공되었다. MYSC는 임팩트 투자와 혁신벤처 육성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지난 7월 KB증권과 임팩트 투자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KB증권은 프로그램의 대상인 소셜벤처 기업의 임직원들이 사회초년생 또는 재산형성기인 40대 이하가 많은 점과 투자 등 자산관리에 관심이 있지만 이와 관련한 자문 서비스 기회가 많지 않다는 부분을 고려하여 행사를 진행했다. 

1부는 MZ세대 직장인을 위해 슬기로운 절세 생활 ‘세금 아껴서 호캉스 가자!’와 ‘부린이를 위한 실용적인 부동산 지식 A to Z’이라는 주제로 세미나가 진행됐다. 절세 세미나에서는 연말정산 전략, 해외 주식 세테크, 절세하며 투자할 수 있는 방법 등 직장인이 세금을 아낄 수 있는 팁을 소개했고, 부동산 세미나에서는 부동산 거래의 시작부터 물건 찾기, 계약 및 거주에 이르기까지 사회 초년생들이 꼭 체크해야 할 실용적인 부동산 거래 정보를 설명했다.

2부에서는 KB증권의 세무 및 부동산 전문가와 1대 1로 심도있는 자산관리 상담이 이루어졌다. 행사에 참여한 직원 중 한명은 “평소 궁금했던 개인 자산관리 방향을 정립하게 된 알찬 시간이었고, 상담 시간이 짧게 느껴져 아쉬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KB증권은 ‘국민의 평생투자파트너’로서 향후에도 축적된 지식과 노하우, 콘텐츠를 사회에 환원하는 기회를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