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21 (일)
[패션트렌드] “가을 캠핑 떠나볼까”… 편의성 갖춘 아이템 인기
상태바
[패션트렌드] “가을 캠핑 떠나볼까”… 편의성 갖춘 아이템 인기
  • 김은서 기자
  • 승인 2023.11.02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해 국내 캠핑 시장 규모 전년대비 20% 성장한 7조원대
- 최근 캠핑 아이템, 휴대성, 편리함, 편의성, 미니멀 등 강조

(시사캐스트, SISACAST= 김은서 기자)

 

가을이 찾아오면서 캠핑에 나서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사진 = 아펠가모 앳 홈]

가을이 찾아오면서 캠핑에 나서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한국무역통계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캠핑 인구는 2019년 538만명에서 2021년에는 700만명을 넘어섰다. 엔데믹 이후에도 캠핑족이 꾸준히 증가해 2022년 국내 캠핑 시장 규모는 전년보다 20% 성장한 7조원대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캠핑 시즌을 맞아 여러 브랜드들도 속속 캠핑 관련 아이템들을 출시하고 있다. 최근 이커머스 티몬에 따르면 이달 1~18일 캠핑 카테고리 판매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가스그릴 185% △아이스박스 84% △캠핑매트 72% △BBQ체어·간이의자 34% 각각 상승했다. G마켓 역시 같은 기간 △모핑/캠핑침구 156% △아이스박스 101% △캠핑카드 43% △해먹 36% △텐트 12% 등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판매량이 늘었다.

무신사 플레이어에서 높은 성장률을 보인 브랜드로 △크레모아(캠핑) △아크테릭스(아웃도어) 등을 꼽을 수 있다. 특히 고기능성 아웃도어 브랜드인 아크테릭스는 최근 국내 패션 시장의 핵심 트렌드인 ‘고프코어’ 스타일의 대표 주자로 부각되며 올해 3분기까지 누적 판매액이 전년 동기 대비 무려 557% 늘어났다.

업계 관계자는 "엔데믹과 함께 아웃도어 활동이 확산되고 있고, 단풍철 캠핑 시즌을 맞아 캠핑에 나서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 캠핑 트렌드를 반영해 휴대성과 편리함, 편의성인 만큼 미니멀하고 간편한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일교차 큰 날씨에 보온은 필수!… ‘레드페이스’ 아웃도어 모자 인기

레드페이스 콘트라 엑스 로드 햇. [사진 = 레드페이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변화무쌍한 가을철 날씨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할 기능성 아웃도어 모자 ‘콘트라 엑스 로드 햇’을 출시했다.

콘트라 엑스 로드 햇은 레드페이스가 자체 개발한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 소재를 사용해 우수한 방수∙방풍 기능과 땀을 배출시키는 투습 기능까지 겸비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등산, 낚시, 캠핑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 시 비바람을 효과적으로 막아주고, 환절기 찬바람으로부터 보호해 줘 최적의 체온 유지를 돕는다.

여기에 땀받이 부분에는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해 주는 ‘이엑스 드라이’ 소재를 사용해 장시간 야외 활동 시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봉제선을 특수 테이프로 봉합하는 심실링 작업으로 방수 기능을 강화해 갑작스러운 가을비에도 완벽한 방수를 자랑한다. 또한, 얼굴 사이즈에 맞게 길이 조절이 가능한 턱끈이 부착되어 있어 격한 아웃도어 활동에도 벗겨질 염려 없이 착용할 수 있다.

캠핑가서 이색메뉴 먹어볼까… ‘아펠가모 앳 홈’ 밀키트

아펠가모 앳 홈이 출시한 ‘갈릭 향라새우’ 밀키트가 가을철 캠핑 메뉴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사진 = 아펠가모 앳 홈]

프리미엄 케이터링 서비스 아펠가모 앳 홈이 출시한 ‘갈릭 향라새우’ 밀키트가 가을철 캠핑 메뉴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날씨가 점차 선선해지면서 캠핑족들은 오토 캠핑, 글램핑, 키즈 캠핑, 애견 캠핑, 체험 캠핑 등 취향에 맞게 특색 있는 가을 캠핑을 계획하고 있다. 캠퍼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는 것은 단연 캠핑장 먹거리다. 에피타이저부터 디저트까지 수준급 플레이팅으로 분위기를 한층 업그레이드하거나, 특별한 식재료를 간단한 조리로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메뉴들이 캠핑 테이블을 더 풍성하게 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통적 캠핑 메뉴인 고기만 굽는 바비큐 요리에서 벗어나 ‘해산물 요리’가 색다른 매력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인 해산물 식재료인 새우의 경우, 새우구이나 감바스와 같은 기본 메뉴에서 더 독특하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메뉴를 원하고 있으며, 이런 소비자 니즈에 따라 이색 메뉴들이 출시되면서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이 같은 배경에서 이번 가을 캠핑을 계획하는 캠퍼들에게 아펠가모 앳 홈 밀키트 ‘갈릭 향라새우’는 특별한 캠핑 메뉴로 자리를 잡아 가고 있다. 

아펠가모 앳 홈 관계자는 ”캠핑장에서도 간편하게 프리미엄 음식을 즐기려는 캠퍼들이 늘어나면서 쉽게 조리할 수 있는 밀키트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특히 갈릭 향라새우는 원팬에서 조리가 가능한 메뉴로 캠핑장 이색 메뉴로 제격”이라고 말했다.

가을 산행을 위한 ‘등산용 푸드컨테이너’ 인기

써모스가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인 ‘등산용 푸드컨테이너’를 출시했다. [사진 = 써모스코리아]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가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인 ‘등산용 푸드컨테이너’를 출시했다. 새롭게 리뉴얼 출시한 등산용 푸드컨테이너는 녹음 짙은 자연을 닮은 컬러에 매트한 질감을 매치해 멋스러움과 트렌디함을 동시에 잡았으며, 써모스 스테디셀러인 ‘등산용 보틀 시즌2’와 함께 사용하기에 좋다.

써모스 등산용 푸드컨테이너 470㎖는 보온·보냉이 가능한 도시락 제품으로, 볶음밥 등의 한 그릇 음식을 따뜻하게 유지해 산행 중 간편하게 끼니를 해결할 수 있으며, 오이나 과일을 시원하게 보관할 수 있어 수분 충전에 용이하다. 

또한 속 마개에 풀 사이즈 스푼을 접어서 보관할 수 있으며, 매트한 질감의 뚜껑은 사이드 용기로 쓸 수 있어 콤팩트함과 활용도를 높였다. 마개에 부착된 패킹은 음식이 새지 않도록 하며, 전용 보온백이 포함된 구성으로 보온력을 높이고 외부 충격 및 스크래치를 방지해 준다.

써모스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최소한의 것만 가져가서 버려진 쓰레기를 주워 담는 제로 웨이스트 등산, 플로깅 등 친환경 인식이 확산되며 많은 분이 아웃도어에서 텀블러, 도시락 용기를 사용하고 있다”며 “쌀쌀해진 날씨에 써모스 등산용 푸드컨테이너와 등산용 보틀로 따뜻하고 안전한 산행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