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롯데렌터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렌터카 부문 12년 연속 1위 
상태바
롯데렌터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렌터카 부문 12년 연속 1위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11.13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렌터카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롯데렌터카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 12년 연속 렌터카 부문 1위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NBCI는 기업이 수행하는 마케팅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및 관계구축의 가중치 합을 100점으로 환산하여 최종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하는 지수로 한국생산성본부(KPC)가 주관한다.

올해 NBCI 조사는 최근 1년 이내 1회 이상 해당 렌터카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거나 현재 이용하고 있는 20세 이상 59세 이하의 남녀고객을 대상으로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서울∙부산∙대구∙대전∙광주에서 진행됐다. 총 420개 표본이며 1:1 개별 면접 방식으로 조사됐다.

NBCI 조사 결과 롯데렌터카는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관계 등 세 가지 구성요인 모두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에서 전년 대비 2점 상승한 78점을 받아 타사 대비 높은 상승폭을 보였다.

롯데렌터카는 지난 1일 롯데렌터카의 서비스 브랜드를 전면 개편해 새롭게 선보였다. 2016년부터 8년간 활약했던 신차 장기렌터카 서비스 브랜드 ‘신차장’을 대신해 ‘롯데렌터카 My car(마이카)’와 ‘롯데렌터카 Biz car(비즈카)’로 브랜드를 재정비했다. 이와 함께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이효리를 발탁했다. 

개인 고객 대상 신차 장기렌터카 서비스는 ‘롯데렌터카 마이카’로 재탄생했다. 서비스 핵심 키워드는 ▲Care(방문정비) ▲Benefit(멤버십 혜택) ▲Safety(내차 상태 진단) 3가지다. ‘마이카를 탄다. 내 삶이 달린다’라는 슬로건 아래 마이카를 통해 일상을 편하게 즐기고 누리는 새로운 카라이프를 제안한다. 캠페인은 까다로운 자동차 정비와 내차 상태 진단, 멤버십 혜택 관리 등은 롯데렌터카의 전문가에게 맡기고 고객은 자신의 삶을 즐기기만 하면 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법인 장기렌터카 서비스는 ‘롯데렌터카 비즈카’로 리브랜딩 됐다. 비즈카는 ▲Care(다양한 정비 서비스) ▲Saving(비용과 시간 절감) ▲Customizing(고객 맞춤 차량)를 핵심 키워드로 한다. 마이카와 마찬가지로 방문 정비 서비스가 기본 장착되고 법인 차량 운영을 효율적으로 개선하는 비즈니스 차량 관리 전문 솔루션 '커넥트프로'도 제공된다. 

서비스 브랜드 전면 개편에 이어, 멤버십 서비스도 강화했다. 마이카(My car)의 고급차 및 수입차 고객을 위한 ‘마이카 멤버십 플러스’를 지난 2일 출시했다. 기존 멤버십 혜택에 제주 여행(Refresh)과 라이프(Delight) 혜택을 추가한 서비스다. 장기렌터카 계약 차종에 따라 멤버십 제도를 세분화하고 고객 맞춤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수상으로 롯데렌터카는 2023년도 국내 3대 브랜드 가치 조사 한국산업의브랜드파워(K-BPI),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모두에서 렌터카 부문 1위에 올랐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