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4 18:51 (수)
NH투자증권, 내년 전망 ‘NH INVESTMENT FORUM’ 개최
상태바
NH투자증권, 내년 전망 ‘NH INVESTMENT FORUM’ 개최
  • 이경아 기자
  • 승인 2023.11.15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 사옥. 

(시사캐스트, SISACAST=이경아 기자) NH투자증권은 '2024년 전망, NH INVESTMENT FORUM'을 여의도 파크원 NH금융타워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26회를 맞는 NH INVESTMENT FORUM은 ‘변화의 물결, Keep calm and Carry on’이라는 슬로건으로 NH투자증권 대표 애널리스트들의 발표를 통해 신냉전 시대로 들어선 세계 정세와 주요국 통화 및 재정 정책 변화가 2024년 금융시장에 미칠 영향에 대한 분석과 전망을 제시한다.

오태동 리서치본부장의 하우스 뷰 발표를 시작으로 국내외 경제 전망, 주식 투자전략과 함께 반도체‧바이오‧유틸리티‧재생에너지‧인터넷 등 주요 산업 및 기업에 대한 전망을 밝힌다. 안보와 기술 발전의 수혜를 받을 수 있는 미국, 중국, 일본 등 해외주식 유망 종목에 대해 살펴본 후, 고금리 장기화 및 글로벌 크레딧 리스크 등의 지속 여부를 짚어볼 수 있는 채권, 크레딧, 대체투자에 대한 전략을 마지막 순서로 발표한다.

NH투자증권은 2024년 코스피 예상 밴드를 2250P~2750P로 3분기 중 지난 9월 고점을 전망하며, 미국 대선과 미국 민간 투자 증가에 따른 수출 모멘텀을 활용한 투자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내년 투자 아이디어로는 ‘시간’에 대한 관념 변화에 주목하며, 이러한 사회적 변화가 경제 패러다임과 산업 구조에 어떤 영향을 미칠 지, ‘시성비(시간 대비 성능의 효율)’ 관련 업종과 관심을 가져볼 만한 기업을 알아본다. 한국과 일본의 ‘반도체-로봇-AI’로 연계되는 첨단산업 발전 방향을 비교 분석하며, 한국에 어떤 기회요인이 있는 지 찾아볼 예정이다. [시사캐스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