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3 18:21 (목)
SK에코플랜트, 중소기업·스타트업 대상 ‘개방형 기술 공모전 시상식’ 개최
상태바
SK에코플랜트, 중소기업·스타트업 대상 ‘개방형 기술 공모전 시상식’ 개최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11.15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테크 미트업 데이 시상식. 사진=SK에코플랜트
콘테크 미트업 데이 시상식. 사진=SK에코플랜트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SK에코플랜트는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 호텔에서 개방형 기술 공모전 ‘2023 콘테크 미트업 데이(ConTech Meet-Up Day)’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콘테크 미트업 데이는 SK에코플랜트가 지난 2020년부터 혁신기술 및 아이디어를 보유한 국내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연구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시행 중인 개방형 기술 공모전이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SK에코플랜트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을 비롯해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한국무역협회·한국농업기술진흥원·호서대학교·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인라이트벤처스 등 공공기관·대학교·투자기관이 공동개최했다. 올해부터 SK오션플랜트, 환경시설관리㈜ 등 SK에코플랜트의 환경·에너지 자회사도 공동연구개발에 참여한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9월부터 공모를 진행했고 환경·에너지·스마트건설 분야에 총 120개의 기술을 접수 받았다. 서류 심사 및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거쳐 ▲환경 2개 ▲에너지 1개 ▲스마트건설 2개 등 5개 기업을 수상기업으로 최종 선정했다. 평가는 접수된 기술의 혁신성·사업성·공동개발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블루랩스(환경분야 ‘수산부산물을 활용한 친환경 수처리제 생산 기술’) ▲퍼스트랩(환경분야 ‘집속형 초음파 기술을 이용한 수처리 및 슬러지 감량 기술’) ▲더 이엔(에너지분야 ‘수전해용 수소 폭발성 제거 및 전극 제조 솔루션’) ▲티제이랩스(스마트건설분야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을 활용한 위치 인식 솔루션’) ▲에너지웍스(스마트건설분야 ‘인공지능 기반 제로에너지 빌딩 토탈 솔루션’) 등 총 5개 기업이 기술력을 인정받아 최종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특히 티제이랩스는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게 됐다.

공모전 수상 기업은 SK에코플랜트와 자회사인 SK오션플랜트, 환경시설관리㈜와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사업화 적용 가능성 검토를 거쳐 사업에 적용하는 등 혜택도 주어진다. 공동개최로 참여하는 공공기관·투자기관 등으로부터 정부지원자금·투자유치 등도 지원받을 수 있다. 

SK에코플랜트는 2020년부터 콘테크 미트업 데이를 비롯해 ‘테크 오픈 콜라보레이션’, ‘에코 오픈 플랫폼’ 등 다양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중소·중견기업과 공동기술개발을 완료 및 진행 중이다. 이 같은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9월에는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7년 연속으로 최우수등급을 받기도 했다. [시사캐스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