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하이트진로, 英 대형유통채널과 온라인 ‘소주’ 판매 확대 
상태바
하이트진로, 英 대형유통채널과 온라인 ‘소주’ 판매 확대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11.2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이트진로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하이트진로는 영국 슈퍼마켓 ‘세인스버리(Sainsbury’s)’ 88개 매장과 온라인몰 ‘세인스버리 온라인(Sainsbury’s Online)’, ‘오카도(Ocado)’에 과일리큐르 2종을 입점하며 현지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세인스버리는 영국 슈퍼마켓 체인 중 두 번째로 큰 규모로 1400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지난해 기준 영국 시장점유율 15.2%를 차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세인스버리와 온라인 채널에 진로(JINRO) 제품을 입점하며 가정 시장을 통한 영국 현지화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의 영국 소주 수출량은 최근 3년간 연평균 약 73%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영국 현지 거래선 출고 자료 기준 지난해 현지인 판매 비율은 77%를 기록하였다. 

하이트진로가 최근 영국 대표 뮤직페스티벌 공식 후원, 현지 외식 프랜차이즈와 협업을 진행하는 등 영국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서며 진로(JINRO)가 현지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영국 가정 채널 공략을 위해 과일리큐르 중 현지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청포도에이슬과 복숭아에이슬의 6본입 패키지를 세인스버리 88개 매장에서 판매한다. 이달부터 온라인으로도 채널을 확대하며 판매를 가속화하기 위해 ‘세인스버리 온라인’과 영국 대형 온라인 몰 오카도(Ocado)에 과일리큐르 2종의 20본입을 입점해 판매 중이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