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21 (일)
리만코리아, 제60회 무역의 날 1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상태바
리만코리아, 제60회 무역의 날 1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12.06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리만코리아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리만코리아는 지난 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 60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수출의 탑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으로 매년 무역의 날을 기념해 한 해 동안 해외 시장 개척과 수출 확대에 기여한 업체에 주는 상으로, 리만코리아는 해외 수출을 시작한 2020년 이후 만 3년 만에 1000만불 수출 달성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이는 수출 개시연도 대비 660% 이상 증가한 수치로, 화장품 업계에서 괄목할 만한 성공 사례로 손꼽힌다.

2018년 대구에서 설립된 리만코리아는 주력 브랜드인 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인셀덤 론칭에 이어2020년 비건 뷰티 브랜드 보타랩, 2021년에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라이프닝을 순차적으로 선보였다. 지난해와 올해 공정거래위원회 발표 기준, 2년 연속 국내 후원방문판매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해 10월 북미 시장 프리 론칭을 통해 미국 시장에서 제품 판매를 시작하고, 같은해 11월에는 캐나다 법인을 설립하여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렇듯 글로벌 시장의 거점인 미국을 중심으로 시장 안착에 성공한 리만코리아는 현재 대만, 중국, 베트남, 일본 등 아시아 시장 진출을 진행하고 있다. 

리만코리아는 독보적인 원료와 우수한 제품력을 앞세워 글로벌 소비자들의 마음을 얻는데 성공했다. ‘병풀’은 피부진정 및 트러블 완화, 보습, 항노화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식물인데, 인셀덤은 정제수 대신 제주용암해수로 병풀을 추출한 자사 헤리티지 원료 ‘용암병풀수’를 개발 및 적용하여 제품의 즉효성을 높였다. 그뿐만 아니라 ‘용암병풀수’의 글로벌화를 위한 적극적인 연구개발 및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 활동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리만코리아의 해외 시장 진출은 ‘로컬리제이션’의 원칙을 따르고 있다. 로컬리제이션은 세계화와 현지화를 동시에 추구하는 경영전략으로, ▲현지 타깃을 위한 글로벌 및 현지 시장 전문가 확보 ▲관련 조직 구축을 통한 현지 소비자들의 니즈 파악 ▲이에 맞는 전략 수립을 통해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시사캐스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