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4 20:12 (월)
KB증권,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2023 한국의경영대상 수상
상태바
KB증권,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2023 한국의경영대상 수상
  • 이경아 기자
  • 승인 2023.12.07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증권 

(시사캐스트, SISACAST=이경아 기자) KB증권은 지난 5일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가 2023 한국의경영대상에서 ‘Innovative Service of the Year’를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 한국의경영대상’은 한국 산업사회에서 혁신을 통해 존경받는 기업의 조건을 제시하고, 경영혁신에 대한 우수사례를 전파하기 위한 목적으로 올해로 36회째 이어온 권위있는 상이다. 

이번 수상한 Innovative Service of the Year는 혁신기술을 접목하여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시장의 선도적 서비스를 발굴하여 선정한다.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는 초개인화 시대에 맞게 투자자가 주도적으로 주식 포트폴리오를 설계하고, 자신이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 할 수 있는 새로운 유형의 투자 서비스이다. 이번 수상을 통해 ▲사용자 편리성 강화 ▲초개인화 서비스 트렌드 반영 ▲시장선도적 서비스 확대라는 혁신 금융 서비스의 공로를 인정 받았다.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은 고객이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는 ‘프리셋(사전 구성된 예시 포트폴리오)’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해 일반 투자자도 전문가 수준의 전략형 주식 포트폴리오를 쉽게 구현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KB증권 투자전문가들은 시장상황을 지속적으로 주시하며 자체적으로 엄선한 KB’s Pick 프리셋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시장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한 새로운 투자전략을 제안하고 있다.

KB증권은 지난 4월 28일 서비스 출시 이후 약 7만 여건이 넘는 전략 생성으로 고객의 맞춤형 투자구현 니즈를 확인한 바 있다. 지난 9월에는 업계 최초로 미국주식 서비스를 활용한 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를 추가로 오픈하며 서비스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가고 있다.

금융투자상품은 투자 결과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됨을 유의해야 한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