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15:46 (수)
DGB대구은행, 미혼한부모가정 지원 사업 후원금 전달
상태바
DGB대구은행, 미혼한부모가정 지원 사업 후원금 전달
  • 이경아 기자
  • 승인 2023.12.15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DGB대구은행
사진=DGB대구은행

(시사캐스트, SISACAST=이경아 기자) DGB대구은행은 홀트아동복지회 대구지부에서 ‘미혼한부모가정 지원 사업’에 참여하고 지역 미혼모 가정을 돕기 위한 ‘지킴이키트’ 제작을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미혼한부모가정 지원 사업은 최근 저출산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는 가운데, 아이와의 행복을 위해 출산을 결심한 미혼한부모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이번 사업의 재원은 은행권 사회적 책임 이행 및 지속성장 가능 환경을 구축하는 ‘뱅크잇(BANKiT)’ 참여로 마련됐다. ‘은행(Bank)을 통해 나눔을 잇(iT)는다’는 의미로 언택트 시대에 적합한 은행연합회의 사회공헌 플랫폼이다. 

뱅크잇 플랫폼에서 DGB대구은행이 진행한 ‘미혼모 가정 돕기’ 특별 캠페인에 대중들이 좋아요와 댓글, SNS 공유를 해주면 참여횟수 당 일정 금액을 뱅크잇이 대신 기부하는 참여로 마련되며, 이를 통해 마련된 기부금을 통해 본 지원사업이 진행됐다. 

DGB대구은행은 홀트아동복지회와 함께 미혼한부모가정의 건강한 출산 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지킴이키트’를 제작해 지원하기로 했는데 지난 14일 전달된 키트는 분유, 기저귀, 물티슈, 내의 등 출산·육아에 필요한 물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키트는 순차적으로 지역 미혼모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며 DGB대구은행은 추후에도 지역 미혼모 가정을 위한 지원 사업을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