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3 11:18 (목)
반도건설, 오픈이노베이션 ESG 실현 ‘제1회 반도기술공모전’ 시상식
상태바
반도건설, 오픈이노베이션 ESG 실현 ‘제1회 반도기술공모전’ 시상식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12.15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반도건설
사진=반도건설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반도건설은 전날 반도건설 본사에서 '제1회 반도기술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반도 기술 공모전은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경쟁력 있는 아이디어나 기술력을 가지고 있지만 실체화가 어려운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공동 연구를 통한 기술 구현으로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ESG를 실현하기 위해 반도건설이 마련한 행사로 이번에 첫 번째로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원가절감 부문 15건, 스마트 건설 부문 14건, 환경·편의 특화 기술 부문 10건, 친환경·재생에너지 부문 11건 등 총 50건이 접수됐다.

그 중 ㈜바로건설기술이 제안한 '독립기초 OSC(Off-Site Construction)'가 최우수상, ㈜엡스코어의 '폴리올레핀 봉지재를 적용한 BIPV'가 우수상을 받았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로건설기술에는 상금 1000만원, 우수상을 받은 엡스코어에는 상금 500만원이 수여됐다. 반도건설과 공동 기술개발 협약 체결 및 공동 신기술·특허 출원 진행, 당사 테스트베드 현장 제공, 협력회사 등록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로건설기술의 독립기초 OSC는 기초 철근과 다우얼바를 기초 보강재와 함께 공장에서 제작·조립해 현장에서 설치하는 방법으로 터파기와 콘크리트 양을 줄이고 작업량과 투입 인력을 대폭 줄일 방안이다.

우수상을 받은 엡스코어의 폴리올레핀 봉지재를 적용한 BIPV는 기존 태양광 모듈의 봉지재를 EVA(에틸렌과 아세테이트 비닐 혼합)에서 POE(폴리올레핀)로 변경하여 보다 완벽한 태양광 모듈을 생산할 수 있는 기술이다.

반도건설 이정렬 시공부문대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잠재력을 있는 우수한 업체들의 기술을 발굴했으며 공동 연구를 통해 디벨롭해 나갈 계획이다"며 "공동 연구 및 개발을 통해 완성된 기술을 '반도 유보라' 아파트에 적용해 품질향상 및 경쟁력 강화를 도모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로건설기술 김영춘 대표는 "반도건설의 첫 번째 기술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독립기초 OSC' 공법의 가능성을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 반도건설과 공동 기술개발을 통해 널리 상용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