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21 (일)
신협, ‘2023년 신협 사회공헌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신협, ‘2023년 신협 사회공헌의 날’ 행사 개최
  • 이경아 기자
  • 승인 2023.12.15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협중앙회
사진=신협중앙회

(시사캐스트, SISACAST=이경아 기자) 신협사회공헌재단은 지난 14일 신협중앙연수원에서 진행된  ‘2023년 신협 사회공헌의 날’ 행사를 마무리 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2023년 신협 사회공헌의 날’은 신협이 추구하는 협력과 상생의 가치를 알리고, 사회공헌 저변 확대에 기여한 우수 신협 및 임직원에 대한 포상을 시행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 총 400명의 신협인이 참석해 지난 1년간 전국 신협과 재단이 함께 추진한 사회공헌 성과를 공유하고 결속력을 높였다.

김윤식 신협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의 기념사로 기념 행사가 시작되고, 이어 최응천 문화재청장, 신협 브랜드 모델인 조보아 배우의 축사가 있었다. 시상식은 총 4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어부바 멘토링 우수 신협 ▲사회공헌활동 우수 임직원 ▲신규 아너스클럽 ▲지역사회공헌 인정신협을 선정해 149개 시상(신협 135곳, 개인 14명)을 진행했다.

신협사회공헌재단은 ‘함께하는 신협! 기분좋은 동행!’이라는 행사 슬로건을 주제로 한 다양한 공연과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한 해 동안 우수한 사회공헌활동 성과를 보인 2개 신협이 사례 발표를 진행하며 참석자들과 성과를 공유했다. 

행사장에서는 전통한지 계승을 위해 설립된 전주한지협동조합, 장애인 및 교통약자의 이동권 증진을 위해 힘써온 위즈온협동조합과 엘비에스테크 등 총 10곳의 사회적 경제조직의 부스도 운영됐다. 신협과 지역사회간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사회적 경제조직의 판로 개척과 참여형 홍보활동을 위한 것으로, 부스에서 혁필화 이벤트, 포토존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사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