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포스코이앤씨,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 계약 완료 실현 
상태바
포스코이앤씨,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 계약 완료 실현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12.29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 링크시티 조감도. 사진=포스코이앤씨
의정부 링크시티 조감도. 사진=포스코이앤씨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포스코이앤씨는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동 일대에 들어서는 ‘더 샵 의정부역 링크시티’ 아파트가 어려운 시장 속에서도 완전 계약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는 총 1401가구로 이뤄져 있다. 지난달 27일부터 4일간의 정당계약 기간과 최근 진행된 예비당첨자 계약, 무순위 및 선착순 계약을 통해 100% 계약 완료됐다. 

작년 하반기부터 부동산 시장이 침체기에 접어들면서 지역별 양극화가 심화되는 가운데 영끌족의 성지로 불렸던 이른바 서울 ‘노도강(노원·도봉·강북)’ 아파트값이 급락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포레나노원’ 전용 84㎡는 작년 4월 13억1000만원에 거래됐다가 지난 6월에는 같은 평형이 12억원에 팔리며 1억원 이상 떨어졌고, 강북구 ‘삼성래미안트리베라2단지’ 전용 84㎡도 작년 4월 11억8000만원에서 올해 5월 9억원으로 2억8000만원이나 떨어졌다. 이러한 영향이 경기 동북부 의정부, 남양주, 양주, 포천 등 경기 동북부로 이어져 분양시장이 얼어붙은 상황이다. 

반면,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는 입지·브랜드·미래가치 3박자를 모두 갖춘 단지로 수도권 동북부에서 볼 수 없었던 단기간 완판을 이뤄냈다. 이에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가 의정부를 넘어 수도권 동북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단지는 4~7베이(BAY)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과 공간활용도가 우수하고, 남향 위주로 배치해 햇빛과 바람도 잘 통하도록 했다. 지역에서 보기 힘든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도 마련한다. 지역 최초로 자녀의 학업을 위한 스터디공간인 에듀&비즈니스라운지와 스텝가든카페, 북카페, 키즈룸, 어린이집, 돌봄센터 등이 들어선다. 운동시설인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GDR 적용), 탁구장, 필라테스룸 등과 사우나(냉·온탕), 코인세탁실 등 편의시설도 조성된다.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위해서,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가 주차장 기둥에 추가적으로 설치되며, 스마트홈 서비스인 아이큐텍(AiQ TECH)으로 조명, 난방, 가스 차단 및 환기 등을 외부에서도 제어할 수 있고, 승강기 내부 UV-C LED 살균 조명을 설치하여 미세한 바이러스 및 세균을 제거한다. [시사캐스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