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21 (일)
정관장, 6년근 홍삼으로 진하게 우린 ‘홍삼꿀’ 편의점 인기 고공행진 비결은?
상태바
정관장, 6년근 홍삼으로 진하게 우린 ‘홍삼꿀’ 편의점 인기 고공행진 비결은?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12.29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생밀크. 사진=KGC인삼공사
진생밀크. 사진=KGC인삼공사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정관장은 GS25와 콜라보를 통해 최근 출시한 ‘홍삼꿀’이 소비자들로부터 인기 고공행진을 달리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홍삼꿀은 정관장 6년근 홍삼을 달콤한 국내산 벌꿀에 68시간 동안 진하게 우려내 몸에 좋은 홍삼과 꿀을 한번에 섭취 가능한 제품이다. 

정관장은 최근 ‘헬시플레저’를 중시하는 트렌드가 보편화되고 RTD(바로 마실 수 있는 완제품 음료) 음료가 다양해지는 추세를 반영해 홍삼을 소재로 한 홍삼꿀을 선보였다.

홍삼꿀은 술자리 이후 숙취로 인해 꿀물이 생각날 때 홍삼까지 한번에 섭취 가능한 제품으로 지난 9월 말 출시 이후 일주일 만에 1차 생산 물량 품절 된 바 있다. 기온이 급감한 12월에 접어 들면서 판매량이 2배이상 급증하며 다시 한번 대부분 매장에서 품절됐다.

홍삼꿀은 정관장의 인기제품인 ‘홍삼봉밀절편’과 동시에 생산되는 프리미엄 원료인 홍삼봉밀 농축액을 사용하다 보니 생산에 한계가 있어 급증하는 수요를 따라 잡지 못하고 있다.

연말회식이 빈번한 12월을 맞아 애주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술자리 이후 찾는 이들이 급증해 프리미엄 홍삼을 더한 꿀물인 ‘홍삼꿀’이 큰 인기를 끄는 것으로 정관장은 분석하고 있다.

정관장은 부드럽고 달콤한 우유에 정관장 6년근 홍삼을 더해 고소한 우유와 진한 인삼의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제품인 ‘진생밀크T:’도 선보였다. 진생밀크T:는 커피대신 우유와 홍삼으로 카페인 걱정 없이 건강한 에너지를 공급 받을 수 있다. 

지난 7월 GS25 단독으로 숙취 해소는 물론 활력까지 챙길 수 있는 홍삼 숙취해소제 ‘확깨삼’을 선보이기도 했다. 확깨삼은 6년근 홍삼농축액, 헛개나무열매추출물, 미배아대두발효추출물 등을 정관장만의 기술로 배합한 특허받은 숙취해소용 조성물을 함유해 음주 전후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홍삼꿀과 진생밀크T:는 상온에서 초고온 순간 살균을 통해 무균 상태로 페트병에 음료를 채워 넣는 ‘아셉틱 공정 기술’을 활용해 음료 고유의 맛을 살렸다. [시사캐스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